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DA인포메이션 2023 하반기 워크숍 실시

작성자
admin
2023-08-30
조회
406

"그룹 IT서비스 발전을 위한 중장기적 목표 공유"

DA인포메이션 2023 하반기 워크숍 실시


DA인포메이션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하반기 워크숍이 지난 8월 22일 동대문구 신설동 더 모임에서 열렸다. 이날 워크숍에는 DA인포메이션 이성근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DA인포메이션은 지난 8월 1일자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그룹사 정보보호 고도화 신사업 개발 등이 주목적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최근 조직 개편의 목적을 공유하고, 하반기 중점 관리 사항을 비롯하여 각 부서별 하반기 운영방안을 구성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DA인포메이션 이성근 사장이 워크숍 첫 순서로 올 하반기와 내년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첫 발표자로 이성근 사장이 나섰다. "지난 12월에 사장으로 부임한 뒤 올 상반기에 많은 일이 있었다. 시스템 장애 등 문제 해결에 밤낮없이 노력해 준 직원들에게 고맙고 조금 더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하반기에는 인프라 투자 및 조직 개편에 대한 부문별 R&R 재정립, 내부 시스템 정비 등을 중점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투자와 재원 확보는 물론 직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또한 "신인사제도 도입과 내부 규정 및 시스템 개선, 보고 체계 간소화 등 더 나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테니 이 자리의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 함께 나아갔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좌측부터 경영관리팀장 최세웅 차장, 운영지원팀장 어충규 부장, 경영진단팀장 이일기 부장

이어 10개 팀의 팀장이 각 팀별 하반기 운영계획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경영관리부문의 3개팀 경영관리팀, 운영지원팀, 경영진단팀의 팀장인 최세웅 차장, 어충규 부장, 이일기 부장이 각각 팀의 방향에 소개했다. 

경영관리팀은 인사, 회계 전문가 육성 및 경영기획 업무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운영지원팀은 고객사 IT 업무를 운영관리하는 전 그룹 IT 센터로서의 역할 확립을, 이번 조직 변경으로 신설된 경영진단팀은 사내 정보보호 절차와 세부사항 관리로서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정립하겠다는 팀의 목표를 전했다.

 

▲ 위 사진 좌측부터 IT운영팀장 윤원희 부장, 사업개발팀장& IT개발팀장 윤경재 부장, 인프라팀장 오남진 차장, 아래 사진 좌측부터 물류IT팀장 문용국 부장,  GMP-IT팀장 이창수 부장, CSV팀장 김정태 과장

잠시 휴식 뒤 사업부문 7개 팀의 팀장이 각 팀의 하반기 운영 목표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가장 많은 팀원인 30여 명을 이끌게 된 IT운영팀장 윤원희 부장은 ERP, RPA 등 IT 운영 전반의 업무를 기능적, 직무 중심으로 구분하여 효율화 목표를 전했다. 사업개발팀장과 IT개발팀장을 겸직 중인 윤경재 부장은 신규 기술 스택에 대한 검토와 도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Digital Healthcare 추진에 대한 기술 검토 등에 매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인프라팀장 오남진 차장은 시스템 운영과 네트워크 보안, 각종 프로젝트 고도화 및 신사업 등에 포부를 전했으며, 물류IT팀장 문용국 부장은 용마로지스 물류 시스템 기술 지원과 운영관리, 장애 대응을 위한 IT 기술 양성에 대한 목표를 설명했다.

GMP-IT팀장 이창수 부장은 공장 및 실험실 등 GMP 시설에 특화된 팀의 업무를 소개하고, 향후 추가될 IT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CSV팀장인 김정태 과장이 대내외 CSV사업에 대한 사업 영역 및 고객사의 품질 향상을 위한 컨설팅 방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DA인포메이션 직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팀의 업무와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각 부서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조를 통해 동아쏘시오그룹사 IT 서비스는 물론 외부 사업에 대한 역량 개발 또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