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용마로지스, 2023년 국제 제약・화장품위크 전시회 국제콜드체인산업전 참가

작성자
admin
2023-05-10
조회
193


 ▲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왼쪽 첫 번째), 용마로지스 이종철 대표이사(왼쪽 다섯 번째) 등 위원들이 개막식을 함께하고 있다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이종철)는 지난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3 ICPI Week(국제 제약・화장품 위크)에서 ‘국제콜드체인산업전’에 참가하여 '바이오 특송 프로세스'와 '콜드체인 렌탈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제물류산업대전 개막식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박찬복 한국통합물류협회장 등의 내빈이 참석했으며, 용마로지스 이종철 대표이사도 테이프 커팅식에 함께 참여했다.


 



용마로지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바이오 특송 서비스'는 임상시험 의약품, 의약품 완제품, 검체 등에 제공되는 물류 서비스를 지칭한다. 고객사의 출고지로부터 상호 협의된 거래처까지의 당일 의약품 배송 서비스 제공 또는 고가 및 취급에 주의가 필요한 의약품에 최적화된 ONE-STOP 특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콜드체인 렌탈 서비스'는 바이오 특송 이외에 일반 택배 출고 시에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냉장 의약품 배송에 필요한 아이스 박스 및 데이터로거(data logger)렌탈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당사와 계약된 제품들에 대해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로거 특성 및 수량에 따른 렌탈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한편, 용마로지스는 특송 전문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바이오 특송 전문가를 배치하고 정온차량을 배차하여 제품별 온도관리 특성에 따른 맞춤형 특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임상시험 의약품부터 검체 조직까지 다양한 제품군에 특화된 바이오 특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품 포장 시 운송용기 내부 온도 기록을 시작하며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온도데이터를 기록하고 관리하며,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2~8도로 48시간 이상 온도가 유지되는 아이스박스와 QR코드형/USB형 데이터로거 렌탈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용마로지스 관계자는 “현재 많은 중견급 제약사에서 이미 당사의 콜드체인 패키징 및 특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처음 열리는 국제콜드체인산업전인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우리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 행사에 참여한 용마로지스 임직원들과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이사(앞줄 좌측 네 번째)


국내 최대 규모인 2023 ICPI Week(국제 제약・화장품 위크) 전시회는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 & BIO) ▲국제화장품원료·기술전(CI KOREA) ▲국제연구·실험 및 분석장비전(KOREA LAB) ▲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 CHEM)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국제콜드체인산업전(KOREA COLD CHAIN)으로 구성됐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