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직원이 행복한 회사] 동아쏘시오그룹 복지포인트 설문 결과 공개!

작성자
admin
2024-02-28
조회
670
 위드동아는 2024년 동아쏘시오그룹의 다양한 복리후생을 소개하며,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한 동아의 복지제도를 소개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10개 계열사는 선택적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선택적 복지제도란 임직원 개개인이 각자 원하는 분야의 혜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복지포인트 제도’가 가장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에스티젠 바이오를 기준으로 지난 1월 22일 복지포인트가 지급되었는데요.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에 복지포인트를 언제, 어느 분야에 사용하는지, 가장 '잘산템'은 무엇인지 인트라넷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 설문조사에 모두 784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주셨으며, 솔직한 답변을 남겨 주셨습니다. 설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그 결과를 위드동아에서 소개합니다.

 

 


선임급에서 절반(50.4%)에 가까운 비율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또한 책임(27.4%)과 수석급(21.2%)에서도 골고루 의견을 전해주셨는데요. 설문조사에 많은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직원들이 주로 사용하는 분야 생활용품과 식비 등 생활편의 부문(38%)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전자기기(23.9%)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자기기 부분에서는 드라이기, 로봇청소기, 마사지기 등 소형가전부터 세탁기, 식기세척기, 에어컨 등 사비를 조금 보태서 대형가전을 구매하였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또 여행과 문화생활(15.5%)에 대한 부문도 있었는데요, 그 외에 추천 아이템은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할게요. 


 



주로 사용하는 시기는 필요한 시기에 계획적으로 쓴다(55.8%)는 의견이 가장 많았네요. 명절 등 목돈이 나가는 시기라든지 생일, 결혼기념일 등 선물을 해야 할 때도 요긴하게 쓴다고 합니다. 또 매년 연초에 구두를 사며 '올 한 해도 열심히 달리겠다'라는 의식을 치르거나, 연말에 한꺼번에 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해 나에게 주는 선물을 하는 동아인도 있다고 합니다.


 



역시 가족(64.8%)을 아끼고 사랑하는 동아인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일한 자기 자신(33%)을 위해 사용하는 분들도 있고요, 그외 타인을 위해 쓰시는 분들도 2.2%가 있네요!


 



복지포인트 추첨 아이템은 아주 다양하게 접수되었습니다. 주로 백화점/마트 상품권이나 스타벅스 등 기프티콘, 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교환권 구매를 추천해 주셨는데요. 교환권 구매 후 해당 어플(쿠팡, 올리브영, 신세계몰 등)에 포인트로 전환할 경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하면 사라져버리는 복지 포인트를 지킬 수 있다는(?) 꿀팁도 전수되었습니다. 


일반 사이트와 가격 비교 시 최저가가 아니라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어플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이벤트(반값쇼, 오늘만 이 가격, 주말 할인, 최저가 보장 등)를 이용 시 저렴한 가격으로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고급 정보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내 몰래 게임기 사기, 내가 설거지 당번인 날 배달음식 시켜 먹기, 순금(24K) 구매하여 재테크하기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복지포인트 남으셨지요? 올해는 동아인의 추천 아이템들을 구매해 보시는거 어떠세요?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