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2023 TM Conference 개최

작성자
admin
2023-09-25
조회
421

동아제약 2023 TM Conference 개최



지난 9월 18일 동아제약 TM Conference가 동아제약 본사 강당에서 진행됐다. TM은 동아제약 영업사원의 새로운 이름으로 올해 3월 개정되었다.


동아제약은 올해 3월 답몰 (:DAPmall: 약국 전용 온라인 몰)오픈을 맞아 사업부의 슬로건을 With :DAPmall, We Do Everything!으로 정하고, 영업사원의 명칭을 MR에서 TM으로 변경했다. TM은 Trade Marketer(마케팅적 시점으로 시장을 분석하고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전문가)와 Territory Manager(지역을 관리하는 책임 있는 전문가)의 의미를 지닌다.


이번 컨퍼런스는 TM들이 영업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도전, 성공 사례를 공유하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영업 활동에 응용하여 모든 TM들이 함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1차 예선과 2차 본선으로 진행됐다. 1차 예선은 전국 지점에서 약 130여 명의 TM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최종 무대인 이날 컨퍼런스에 TM 18명과 팀장 5명이 참석해 실력을 겨뤘다.


행사가 열린 컨퍼런스 현장에는 컨퍼런스 발표자와 동아제약 백상환 사장, OTC사업부장 정성원 상무, 경영기획실장 정민 수석, 마케팅부장 홍민아 수석, 유통관리부장 김창균 수석, 영업전략팀장 이남용 수석 등이 심사를 위해 참석했다. 또한 온라인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전국의 TM들이 함께 발표 현장을 지켜봤다.



TM의 발표에 앞서 백상환 사장은 "영업 일선 나서서 활동하고 있는 TM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동아제약은 앞으로 영업 현장에 충분한 무기가 될 수 있는 우수한 제품 개발과 생산, 마케팅 분야까지 다양한 시도를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 있는 TM들 또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동아제약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라고 격려했다.



이어 TM과 관리자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자유 주제인 만큼 직원들은 이들은 자신만의 디테일 노하우, 신제품 판매 성공 사례, 답몰(:DAPmall) 전환 성공 사례 등을 영업 현장에서 갈고닦은 노하우를 동료들과 함께 나눴다. 특히 새로운 발표 형태인 브이로그 형식을 준비한 TM도 있어 시선을 끌었다. 용인OTC팀 임동균 선임의 인간극장, 일산OTC팀 홍진석 책임의 생활의 달인 패러디 등 재미있는 영상도 준비되었다.




▲ 유명 프로그램을 패러디하여 브이로그 형식으로 소개한 용인OTC팀 임동균 선임의 동아극장, 일산OTC팀 홍진석 책임의 생활의 달인


모든 발표가 끝난 뒤 컨퍼런스의 최우수 TM으로 인천OTC팀의 송영후 선임이 선정됐다. 송영후 선임은 담당 지역의 상권 분석, 지역적 특징, 사회적 이슈 등의 데이터를 근거로 육성 제품을 수립하고, 거래처 맞춤 디테일 전략으로 큰 실적을 달성한 성공 사례를 발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 팀장은 천안OTC팀 서기융 수석으로 7명의 팀원 각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동기유발, 자극, 성장을 키워드로 리더십을 발휘한 내용을 발표하여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위드동아에서는 최우수 TM, 최우수 팀장의 수상 소감과 발표에 참여한 TM들의 참여 후기를 소개한다.



-결과-


최우수 TM :인천OTC팀 송영후 선임, 최우수 팀장: 천안OTC팀 서기융 수석

우수 TM : 서부산OTC팀 김병수 책임 / 용인OTC팀 김만기 책임 / 용인OTC팀 임동균 선임 / 창원OTC팀 박수웅 선임 / 창원OTC팀 김재훈 선임

우수 팀장: 일산OTC팀 김명진 수석




▲좌측부터 우수TM으로 선발된 창원OTC팀 김재훈 선임, 창원OTC팀 박수웅 선임, 용인OTC팀 임동균 선임, OTC사업부장 정성원 ,용인OTC팀 김만기 책임, 서부산OTC팀 김병수 책임




▲좌측부터 우수팀장으로 선발된 일산OTC팀장 김명진 수석, OTC사업부장 정성원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