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그룹 송도 임직원과 함께한 동아 어른이날

작성자
admin
2023-11-27
조회
417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 타파! 송도 임직원과 함께한 동아 어른이날


글| 동아쏘시오홀딩스 HR혁신실 기업문화혁신팀 강윤희 선임




동아 어른이날은 임직원의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4월 용두동 본사에서 처음 시행되었는데요. 4.8점에 육박하는 높은 만족도 점수를 기록했을 뿐더러,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나 근골격계 경향성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적 접근에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반기 어른이날 기사 보러가기>


특히나 다양한 사업장으로의 확장에 대한 의견과 짧은 운영시간에 대한 임직원들의 아쉬움을 반영하여, 하반기에는 조금 더 다양한 그룹사,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된 송도에서 동아 어른이날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송도에는 에스티젠바이오와 동아ST 송도캠퍼스 및 바이오텍연구소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두 그룹사 임직원이 하나될 수 있도록 공동으로 진행되는 행사라는 점과, ‘동아 어른이날’이라는 동일한 프로그램이 다양한 사업장에 확대 적용되어 서로 다른 시간, 다른 공간이지만 동아인으로서 하나의 경험을 공유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습니다.



🎁 더 많이, 더 즐겁게!

행사가 진행되는 에스티젠바이오 1층 로비로 입장하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임직원을 반기고 있는데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스크래치 복권 프로그램과 3가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답니다. 스크래치 복권의 경우 꽝 없이 제작하여 다양한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특히 10장의 스페셜 복권을 뽑으신 임직원 분들께는 더욱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여 자유롭게 골라갈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 스크래치 복권 행사(위)와 스페셜 상품에 당첨된 동아ST 김태완 책임(아래 좌측), 에스티젠바이오 박주용 주임(아래 우측)

스포츠 파트의 경우 3가지 액티비티로 구성되었습니다. 상반기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 [제로를 잡아라]와 [어프로치 샷], 그리고 여러 명의 팀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팀 대항전 [보치아 챌린지]까지 새롭게 추가하여 진행되었는데요, ‘보치아’는 뇌성마비 중증 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이 참가하는 패럴림픽 종목으로, 표적에 파란 공과 빨간 공을 굴려 어느 공이 가까이 붙었는가를 겨루는 경기랍니다. 개인전부터 팀전까지 세 가지 액티비티 모두 상반기와 동일하게 모든 임직원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었으며, 종목별 상위 스코어의 임직원에게는 특별 선물을 증정하여 게임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 제로를 잡아라(위), 보치아 챌린지(아래 좌측), 어프로치 샷 임직원 체험 사진(아래 우측)


💊🏥몸과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

상반기 프로그램들 가운데서도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던 헬스케어 솔루션 부스 앞에는 긴 대기줄이 생겼고, 점심 시간 이후에도 상담을 받는 임직원으로 북적였습니다.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에서는 [옴니핏] 장비를 통해 도출된 스트레스 지수와 [엑스바디] 장비를 통해 도출된 근골격 불균형 지수를 토대로 임직원에게 결과 데이터에 대한 분석과 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상반기 데이터와 하반기 데이터들을 종합하여 그룹사별, 직군별 스트레스와 근골격 불균형 지수에 대한 임직원 평균 데이터를 도출할 예정인데요. 이를 토대로 내년에는 임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거북목이나 굽은 등의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 마인드&헬스케어 활동을 연계해 나갈 예정입니다. 나아가 임직원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스스로 돌아보고, 회사 차원에서도 다양한 개선 활동을 통해 웰니스가 실현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미션이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전’이기도 하니까요! *웰니스:(Wellness : well-being(웰빙)과 happiness(행복) 그리고 fitness(건강)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의미)

마지막으로 본 행사를 위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오츠카, 동아ST, 에스티젠바이오 4개 그룹사가 힘을 합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했다는 점에서도 또한 큰 의의가 있었는데요. 자주 모일 수 없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임직원이 함께 모여 '동아'라는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는 더 많은 프로그램에서 더 다양한 그룹사와 콜라보하여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사업장을 넓혀갈 테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 부스와 진단 결과를 토대로 솔루션을 제공, 분석하는 모습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