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기업탐방 참여

작성자
admin
2023-11-29
조회
318


동아ST가 대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기업탐방 행사에 참여했다.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본 행사는 '제14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기업탐방' 프로그램으로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강당에서 온라인 ZOOM을 통해 송출됐으며, 전국 109명의 학생들이 라이브로 방송에 참여했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기업 CEO와 석학, 사회 각 분야의 리더와 대학생이 팀을 이뤄 팀별 멘토링, 리더십 콘서트, 기업 탐방, 역량개발 프로그램 등을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실시하는 한국장학재단의 대외활동이다.

동아ST가 이번에 참여한 기업탐방은 한국장학재단이 대학생들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해 온, 오프라인으로 만남의 자리는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실제 기업의 정보와 현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로 인기가 높다.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강당에서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된 기업탐방 행사

본 행사에는 인사팀의 이병곤 책임과 신숙우 선임이 회사를 소개하기 위해 참여했으며, △동아ST 홍보영상 상영 △동아ST의 인재상 소개 △향후 채용 계획 및 프로세스 안내 및 직무에 대한 설명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 △실시간 질의응답 등으로 꽉 채워 1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온라인상에서 진행된 설명회였으나, 기업 담당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 참가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로 시간이 부족할 정도였다는 후문이다. 동아ST 기업탐방 만족도 조사에서 참여 학생들 중 약 88%가 만족 또는 매우 만족을 표했으며, 특히 현직자의 입사 과정 소개 및 노하우와 실시간 질의응답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이날 행사에 직접 참여한 동아ST 이병곤 책임과 신숙우 선임에게 소감과 그날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MINI INTERVIEW-멘토링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소감은?>




인사팀의 일원으로 여러 설명회에 참여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설명회는 처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집중도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그 걱정이 무색하게도 학생들이 아주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저희 동아ST에 관심을 표해줘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향후에도 좋은 기회가 있다면 더 많은 취업 준비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동아ST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여러분들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저희 회사를 소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채용박람회의 경우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지만,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같은 직무를 희망하는 참여자들의 질문은 비슷하기 때문에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다수의 참여자와 소통할 수 있었고 기업과 참여자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참가자들에게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무엇인가요?


Q1. 연구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최종 합격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A. 우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연구 부문 내 어떤 직무에서 가장 잘 발휘할 수 있을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원의 경우 석사 이상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채용 포지션과 지원자의 역량의 일치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파악하기 위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동아에스티의 보고서 내 직무별 과제 등을 확인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2. 회사의 복지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동아ST는 유연근무제, 자율복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매달 셋째 주 금요일 패밀리데이 실시(오전 근무)로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1년 만근 시 발생하는 22일의 기본 연차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 10년, 20년, 30년 근무 시 안식휴가(유급 10일) 등 다양한 휴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참가자 학생들의 생생한 후기 소개


"제약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약대로 편입하였고, 미래에 신약개발 연구원을 꿈꾸는 학생입니다.

평소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지인이 없어 관련 정보를 알기 어려웠는데 이번 온라인 기업탐방을 통해

직접 현직자 분들께 제가 평소 궁금하던 것을 질문할 기회가 생겨 좋았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저의 전공으로 제약회사 취업이 어렵다고 생각해왔는데, 

기업탐방을 통해 제약회사의 연구와 영업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소개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


"채용 부스에서 개별적인 질문을 주고받는 것보다

다른 사람들의 질문을 통해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직원분들도 하나라도 더 알려주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실제로 기업 분석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까지 일러주셔서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