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천수,상주 캠퍼스 준공…탄소저감형 생산시설 눈길

작성자
admin
2023-10-13
조회
329



▲ 좌측 네 번째부터 박철호 동천수 사장, 강정석 동아쏘시오그룹 회장, 강영석 상주시장


동아쏘시오그룹의 생수 전문 계열사 동천수가 최신 시설로 무장한 상주 캠퍼스 본격 가동을 알렸다.


동천수(대표이사 박철호)는 12일 상주 캠퍼스 준공식을 열고 캔 음료와 PET 음료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동천수 상주 캠퍼스는 대지면적 43,407㎡(13,153평)에 음료공장과 부속동 준공을 마쳤다.


총 530억 원을 투입했으며, 지난해 12월 공사를 시작해 약 8개월이 소요됐으며, 선진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cGMP) 인증 시설 전문 건설사 아벤종합건설이 맡았다.


상주 캠퍼스는 탄소저감형 기계설비 도입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동참했다.


캔(CAN)라인은 국내 기술력으로 제작한 최신설비를 도입했으며, 안전한 음료 생산을 위한 살균 및 각종 검사기도 배치했다.


페트(PET)라인은 이탈리아 SACMI사의 설비를 도입해 탄소저감형 시스템을 갖췄으며, 고효율 초정밀 제병기(Blower)로 에너지 절감과 추가 경량화가 가능해졌다. 혁식적인 상온충전(탄산)으로 보일러 냉각부하를 줄일 수 있는 탄소 저감형 충전기를 설치한 것도 특징이다.


동천수 박철호 사장은 "속리산 캠퍼스, 가야산 캠퍼스에 이어 이번 상주 캠퍼스 준공으로 동천수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자연을 만나 건강을 짓는 기업 가치처럼 많은 사람들이 깨끗하고 건강한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품질 경영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준공식에는 동아쏘시오그룹 강정석 회장,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사장 등과 상주시 강영석 시장, 상주시의회 안경숙 의장, 상주상공회의소 권택형 회장 및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동천수는 이번 상주 캠퍼스 준공과 함께 지역 인재를 채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섰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