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용마로지스, 2023년 청렴윤리경영교육 실시

작성자
admin
2023-05-17
조회
204



▲ 용마로지스 3층 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청렴윤리경영교육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이종철)는 지난 5월 10일 김포 본사 3층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청렴윤리경영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면/비대면 동시 교육 방식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용마로지스가 직원들의 윤리의식과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2021년 그룹사 차원에서 구축 완료된 반부패경영시스템(ABMS) 활동의 일환이다.


본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민간기업 대상으로 진행하는 방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부정부패 예방과 청렴한 경영문화를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드라마 영상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일상 속에서 의도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부정부패, 비리, 횡령 등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직원들에게 강조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사례 연구를 통해 조직 내부의 부정부패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으며, △준법 △투명 △공정 △책임 4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문제를 인식하고 부패 방지활동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면 교육 이후, 현업으로 불가피하게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인원에 대해서는 사내 인터넷 교육으로 2주간 학습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부여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용마로지스 직원들은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한 불공정과 부패가 조직 전체를 위협하는 큰 부패 리스크로 발전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용마로지스 조직 전체적으로 청렴한 경영문화를 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