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2022년도 판매왕 인터뷰

작성자
admin
2023-05-24
조회
595

동아ST 2022년도 판매왕 인터뷰


지난 4월 25일에 진행된 동아ST MR Conference에서 2022년도 판매왕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병원사업부와 종합병원사업부에서 지난 한해동안 우수한 성적을 거둬 판매왕으로 선정된 4인을 소개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2022년 판매왕

서울4지점 병원2팀 김준영 책임



판매왕으로 선정된 소감은?


먼저 2년 연속으로 판매왕에 선정되어 영광입니다. 현재 지역으로 발령 받아 근무한 지 3년이 되었는데요, 좋은 선배들과 지점장님, 팀장님, 전임자, 바이오파트 PM 등 많은 분들이 어려운 상황으로 고민이 많을 때, 도움을 요청했을 때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덕분입니다. 특히 전임자였던 이성우 과장님과 지금은 다른 지점으로 가셨지만 우남식 팀장님께서 본인의 일처럼 나서서 도와주셔서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판매왕 노하우는?


영업을 하는 여러 선후배님들과 마찬가지로 주어진 일을 묵묵히, 열심히하는 것이 비결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저의 비결은 회사와 동료들과 교류하면 서로 도움을 많이 주고 받자는 것입니다. 지역의 특성상 대형처들도 많고, 루틴한 업무를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한데요, 갑자기 생기는 돌발 상황도 자주 있는 편입니다. 그럴 때 같은 팀의 선배님들과 팀장님, 지점장님께 적극적으로 상황을 공유하며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또, 마케팅팀과 자주 소통하며 자료 등 요청하거나, 회사의 방향을 잘 챙기는 것도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각오와 포부는?


운이 좋아서 시장이 잘 형성되어 있고, 좋은 선배들이 많은 곳에서 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환경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며, 앞으로도 좋은 성과 내는데 힘쓰겠습니다.


 


2022년 판매왕(그룹1)

경기3지점 종합병원2팀 김효정 수석



판매왕으로 선정된 소감


2020년 코로나가 시작되던 시기에 새로운 지역의 병원으로 발령받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병원 방문 제한과 HCP들의 병원 내외 행사 금지 등 활동의 제약이 많았지만,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것을 고민하고 계획하며, 실행했던 시간들이 결실을 맺게 되어 뿌듯합니다. 항상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시고 좋은 가르침주신 장성기 지점장님과, 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많은 길을 열어 주신 박현재 지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좋은 분위기에서 서로 협업하고 응원하며 함께 일해 준 저희 경기3지점 및 팀원들도 감사드립니다.


나만의 노하우는?


저의 비결 중 첫째는 '꾸준함’입니다. 영업의 기본 중의 기본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수많은 거절을 당해도, 중단하지 않고 꾸준히 방문하고 활동한다면, 어느 순간 기회는 꼭 온다고 믿고 있습니다. 

둘째는 ‘차별화’입니다. MR이 하고있는 기본적인 일들에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MR의 관심과 태도에 따라 고객의 관심도는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을 개별화하여 고객 성향의 맞는 디테일 방법을 고민하고, 고객별 맞춤 마케팅 tool을 활용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는 같은 일을 하지만, 다르게 일하는 MR로 저를 인식하게  만들었고, 고객이 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셋째는 ‘계획성’입니다. 요일/주/월 단위로 방문할 고객을 선정하고, 고객의 지난 면담 내용(제품, 주요 이슈 등)을 기록해 두었던 메모를 확인하고 타겟 제품의 키메세지 전달 방법들을 계획합니다. 지난 면담과의 연속성을 가지고 방문함으로써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앞으로의 각오는? 


2022년 판매왕에 선정되면서 ‘2년 연속 판매왕’의 타이틀에도 욕심이 생겼습니다. 높아진 목표와 더욱 치열해진 경쟁사들의 활동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2023년 영업왕’을 목표로 세워, 활동한다면 적어도 영업왕에 가까운 결과물까지는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각오를 다져보았습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도전적이신 경기3지점 김지훈 지점장님과 서진철 팀장님과 함께 한다면 2년 연속 영업왕에 대한 도전도 가능하다는 든든함도 한 몫했습니다. 앞으로는 선후배님들과 더욱 많이 소통하고, 함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가며 함께 성장하는 동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 판매왕(그룹2)

서울3지점 종합병원1팀 류상우 수석



판매왕으로 선정된 소감?


영업왕이라는 타이틀이 너무 영광스럽고 감사하지만 사실 얼떨떨합니다. 우리 ETC 사업본부 MR 모두 더 치열해지는 영업 경쟁에서 너무 열심히 일하고 계신데 제가 받아도 되나 싶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동안 열심히 일한 부분을 인정받아서 매우 기쁩니다. 


나만의 노하우는?


제가 남들보다 뛰어나거나 잘하는건 없습니다. 다만 저만의 활동 루틴을 만들어서 그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간 부분을 고객분들이 좋게 생각해 주셨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전략팀과 마케팅에서 준비한 여러 툴을 활용한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성실하게 활동을 하는 것이 저에게는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각오? 


국내 가장 큰 규모의 병원인 서울아산병원을 담당하게 되어 부담이 큽니다. 하지만 일에 대한 높은 열정과 많은 노하우를 가지신 최진웅 지점장님과 유창훈 팀장님 그리고 팀원인 장훈천 수석, 박종선 수석, 문성혁 책임과 함께 매월 최고 매출 갱신을 목표로 일하고 있어서 올해도 좋은 성과를 내겠습니다.


 


2022년 판매왕(그룹3)

대전지점 종합병원2팀 서동원 수석



판매왕으로 선정된 소감?


판매왕으로 선정된 것은 지난 한해 제 열정과 꾸준함에 대한 보상이라는 생각이 들어 영광이었습니다. 지난해 대전지점장이었던 김영호 지점장, 임봉수 팀장의 비전 공유와 거래처에 대한 열정에 힘을 보태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판매왕이라는 단어가 제게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 어색하지만 타이틀 자체보다는 회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다는 생각에 뿌듯합니다. 


나만의 노하우는?


남과 다른 비결은 없습니다만, 동아ST MR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열정과 꾸준함이 그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루 일과를 시작할 때와 마칠 때 잠깐이라도 ‘나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1분이든 10분이든 가졌습니다. 그 시간 동안 오늘의 나를 되새기며 급한 마음을 내려놓으려 노력하고, 늦더라도 차근차근 기둥을 세우는 마음을 가지려 노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아ST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영업을 해온 것이 비결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각오?


대전지점장인 박정훈, 황규식 팀장의 방향성을 잘 이해하고 습득하여 올 한해도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MR로 한발 더 나아가겠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