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그룹, 2019 신임 임원 과정 실시

작성자
admin
2019-05-10
조회
174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따라 기업 내 임원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시대가 변한 만큼 임원도 달라져야 한다는 현업의 니즈를 반영하여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재개발원이 체계적인 신임 임원 교육을 시작했다. '임원의 역할은 무엇이고 어떻게 될까?' '우리 회사가 나아갈 방향은 어디일까?' ' 밀레니얼 세대를 어떻게 잘 이끌어 갈까'에 대한 물음과 그 해답을 찾아가기 위한 과정. 신임 임원 과정은 임원이 조직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장기 프로그램으로 총 4단계로 운영된다. 


 


   

▲외부 강사 강의(좌) 및 정도경영 특강(우) 


 


그 첫 번째 단계로 지난 4월 24일부터 1박 2일간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올해 승진한 신임 임원 9명의 교육이 진행됐다. 임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 마인드 셋을 하기 위한 시간으로 교육에서는 우리 조직에서 필요한 임원상과 역할에 대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한종현 사장의 특강,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리더십 트렌드를 학습하며 임원으로서 필요한 리더십을 배웠다. 또한 그룹사의 사업전략과 비전, 동아쏘시오그룹만의 정도경영을 이해하고 임원으로서 자기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8월에 실시하는 2단계 교육은 한 달간 실시되며, '조직 및 사람 관리'라는 주제로 리더십에 대한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과정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개편된 수석아카데미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본인이 원할 때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단계는 10월에 본사에서 워크숍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실제 현업에서 발생하는 리더십 이슈를 개별적으로 사전에 선정하고 그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액션 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목적이다. 마지막 4단계에서는 배운 내용을 현업에 적용시키기 위해 3단계 워크숍에서 수립한 액션플랜을 실제로 수행한다. 수행 중간중간에 1:1 전문가 코칭을 통해 조금 더 교육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재개발원 담당자는 "밀레니얼 세대의 등장과 근무 환경의 변화로 리더십의 변화 또한 절실한 상황이다. 이런 시대의 요구와 흐름에 맞춰 인재개발원에서는 앞으로 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리더십 교육을 일회성이 아닌 실제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교육을 설계했다."라고 전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