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달의 역사] 커피의 계절 가을, 프리미엄 그릭커피 이카리아

작성자
admin
2021-08-25
조회
91

커피의 계절 가을, 프리미엄 그릭커피 이카리아


그리스 이카리아 섬 주민들의 장수 비결, 그릭커피 2013년 3월 ‘혈관 의학(Vascular Medicine)’ 학술 저널에 그리스 아테네대학 의대 제라시모스 시아소스(Gerasimos Siasos) 박사 연구팀의 흥미로운 연구*가 실렸다. 이 연구는 그리스 이카리아 섬 주민들의 장수비결로 그릭커피(Greek Coffee)를 주목했다.


*출처: https://journals.sagepub.com/doi/full/10.1177/1358863X13480258



유럽의 90세 이상 인구는 전체 인구의 0.1%이지만 장수촌인 그리스 이카리아 섬은 그 비율이 1%나 됐다. 연구팀은 이카리아섬 주민 65세 이상 남녀 각각 71명, 총 142명을 대상으로 건강과 커피 음용의 상관 관계를 분석했다. 142명 중 87%가 그릭커피를 매일 섭취한다고 답했는데, 커피를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혈관 속 내피세포층의 기능이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내피세포(혈관, 림프관, 심장 내벽을 덮는 편평한 세포)층은 생활 습관과 노화 과정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데, 그릭커피를 마시는 이카리아섬의 주민들은 다른 종류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보다 혈관 내피 기능이 더 좋았다. 이 연구를 수행한 제라시모스 시아소스 교수는 폴리페놀과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한 그릭커피가 다른 커피에 비해 건강 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보았다.


 



 


폴리페놀 함량을 높여 건강한 ‘이카리아’


동아오츠카는 2020년 세계 5대 장수촌 그리스 이카리아 섬의 장수 비결로 손꼽히는 그릭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프리미엄 커피 ‘이카리아(IKARIA)’를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 출사표를 이카리아는 그릭 추출법을 적용해 타 제품과 차별화된 ‘건강한 커피’를 지향한다. 그릭 추출법은 이브릭(Ibrick)이라는 주전자에 물과 원두가루를 함께 넣고 끓여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다른 커피 추출 방식에 비해 폴리페놀을 비롯하여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유해산소를 억제해 심혈관 건강과 성인병 예방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카리아는 그릭 추출법을 통해 폴리페놀 함량을 560mg으로 높였다. 인공 향료 없이 그릭커피와 콜드브루 추출 방식을 배합해 커피를 마시면 특유의 텁텁함이나 쓴맛 없이 깔끔하다. 또한 콜롬비아 수프리모와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를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해 커피 원두 본연의 진한 바디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카리아 패키지의 파란색 라벨은 그리스의 맑은 푸른빛을 띄는 장수촌 이카리아 섬을 일컫는 ‘블루존(Blue Zone)’의 의미를 담았다.



 


“이카리아 때문에~” 더 건강하게, 더 유쾌하게!


프리미엄 그릭커피 이카리아는 지난 3월 브랜드 모델로 가수 부활의 박완규, 김태원을 발탁했다. ‘죽지 않는 섬’이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장수촌 그리스 이카리아 섬에서 따온 제품 콘셉트와 가수 ‘부활’의 의미를 연결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유쾌하게 제품을 알리기 위함이었다.


박완규는 서울 동대문구 동아쏘시오그룹 본사를 찾아와 그룹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샘플링도 직접 나섰다. 박완규와 김태원의 환상의 호흡을 담은 이카리아 광고 영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웃음을 자아내며 유튜브 조회수 1,300만 회를 돌파했다. 광고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5월 ‘이카리아 콘테스트’도 개최했다. 이카리아 콘테스트는 광고 영상을 재밌게 본 소비자들이 이카리아가 필요한 순간을 담은 영상, 웹툰, 짤방(온라인 상에서 쓰이는 글이 첨부된 이미지)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카리아 콘테스트는 참여 건수만 1천여 건 이상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어 진행한 ‘이카리아 스탬프 이벤트’도 참여 건수가 2천 5백여 건에 달하며, 경쟁이 치열한 RTD 커피 시장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서울 동대문구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그룹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샘플링 현장에서 박완규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