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리포터] 동아쏘시오그룹 친환경 라이프를 소개하다

작성자
admin
2021-08-25
조회
110

환경을 살리는 눈으로 다시 보다



얼마 전, IPCC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상 기후 현상으로 지구 평균 온도가 20년 안에 산업화 이전보다 1.5도 이상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환경 문제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닌 만큼 지금부터라도 구체적인 대책을 세우고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해야 될 텐데요. 이번 <동아리포터>에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친환경 라이프를 담아 봤습니다.



박카스


박카스는 재사용하지 않고 전량 새롭게 만든 병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므로, 배출 시 뚜껑을 분리합니다.


 



마신다


페트병은 라벨을 떼고 다른 재질로 된 뚜껑을 분리하여 배출합니다.


 



가그린


가그린 패키지는 무색PET이며, 물에 잘 녹고 쉽게 분리가 되는 라벨로 제작되었습니다.


 



미니막스 타이벡 에코백


타이벡은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 원단으로 제작되었으며, 제조 공정이 짧아 에너지 사용을 절감할 수 있고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조르단 그린클린 울트라 소프트


조르단 그린클린 울트라 소프트는 재생 종이를 100% 활용한 패키지, 피마자 오일에서 추출한 식물성 칫솔모, FDA 승인을 받은 식품 용기 기준의 재생 플라스틱 칫솔 바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티온 에코 보냉백


캠핑이나 나들이를 나갈 땐, 음료나 텀블러를 파티온 에코 보냉백에 담아 갈 수 있습니다.


 


제16회 청소년 환경 사랑 생명 사랑 교실






▲ 입학식에 참석한 동아ST 한종현 사장(사진 가운데, 좌측 사진)과 졸업식에 참석한 동아ST 엄대식 회장(사진 가운데, 우측 사진)


동아ST는 지난 7월 26일 제16회 청소년 환경 사랑 생명 사랑 교실(이하 환경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전국에 있는 남녀 중학생 80명이 참가하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환경교실은 지난 15회부터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나날이 환경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지원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환경교실에서는 기후 변화와 생물 다양성, 자원 순환, 해양 오염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위기에 처한 지구의 모습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둠 활동으로 샴푸바, 치약, 선크림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친환경 라이프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환경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눈송이처럼 하나둘 모여 쌓이다 보면 어느새 눈사람이 되어 환경 지킴이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동아쏘시오그룹 역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환경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전파하는 일에 힘쓰며, 사람과 지구의 건강을 보호하는 일에 동참하겠습니다.




▲ 환경교실 모둠활동(좌), 우리 동네 플로깅(우)




▲ 친환경 선크림 만들기(좌), 환경 사랑 골든벨(우)




▲환경앱 개발 발표(좌), 친환경 치약 만들기(우)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