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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하인드] 맥스 콘드로이틴1200 광고 비하인드 현장 이야기
“국민 아들 이찬원이 동아제약 콘드로이틴 광고모델 된 사연” [광고비하인드] 콘드로이틴 광고 이야기 동아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알약 언니 광고팀 조가영 책임입니다! 2025년 첫 광고의 주인공은 맥스콘드로이틴1200! 출시 이후부터 정말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어서 알약 언니는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꾸벅) 제품만큼이나 주목을 받고 있는 모델 이찬원 씨도 빼놓을 수 없죠. 그래서 알약 언니가 준비한 콘텐츠! 이찬원 씨가 함께한 동아제약 맥스콘드로이틴1200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드릴게요. - ‘맥스콘드로이틴1200’ 광고 담당자 곽혜선 책임 인터뷰 Q. 안녕하세요 책임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동아제약 맥스콘드로이틴1200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광고팀 곽혜선 책임입니다. 신제품이다 보니 준비하는 과정에서 걱정이 정말 많았는데, 광고 온에어 이후로 정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셔서 행복에 겨워 일하는 중입니다. 이 기세를 몰아 오늘 인터뷰도 열정적으로 임해보겠습니다. Q. 그런 마음가짐 너무 좋습니다! 먼저 이번 콘드로이틴 광고의 키 메시지와 방향성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이번 광고의 핵심 메시지는 "콘드로이틴, 앞으로, 약으로"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릎 건강을 위해 관절 제품을 복용하고 있지만, 의약품인지, 건강기능식품인지, 아니면 일반 식품인지에 대해 혼동하는 경우가 정말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본인이 복용하는 제품이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이러한 메시지를 개발했습니다. 특히 관절은 한 번 마모되면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의약품 원료인 '약'을 통해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한데요, 국내 최대 1회 복용 함량*인 ‘맥스콘드로이틴1200’이 해결책이 될 수 있음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여러분 주변에 관절 제품을 복용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본인이 어떤 제품을 복용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도록 이 내용을 공유해 주세요! Q.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셨네요. 광고 영상에서 다양한 장면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특히 소비자들이 공감할 만한 상황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네, 아무래도 타깃이 중장년층이다 보니 일상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 관절에 통증을 느끼시더라고요. 처음에는 등산, 계단 오르내리기, 무리한 운동 등 광고적으로 극적인 상황을 고려했었는데, 조사를 진행해 보니 일상생활에서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으시더라고요. 이러한 인사이트를 반영해서 청소기 사용, 정원 관리, 가벼운 맨손 운동 등 관절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일상 속 다양한 상황을 조명했습니다. Q. 소비자들이 광고 영상을 보다 보면 제품에 대해서도 궁금한 게 정말 많이 생길 텐데요, 맥스콘드로이틴1200은 이런 제품이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자랑하고 싶은 점이 너무 많지만 5가지로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의약품 원료의 약으로 약국에서 간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고요, 두 번째,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임상 실험 결과가 있는데, 복용한지 14일차부터 통증이 24%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세 번째, 의약품 기준 국내 최대 1회 함량인 1,200mg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고, 네 번째, 겔 타입으로 간편하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토피넛 향이기 때문에 평소 약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부담 없이 복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 정도면 효자템으로 인정해 주시나요? (웃음) *국내 최대 1회 함량인 1,200mg 함유: 2024년 3월 기준, 국내 허가된 일반의약품 중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을 국내 최대 1회 함량(1,200mg)으로 함유한 제제입니다. Available at : 의약품통합정보 시스템 (https://nedrug.mfds.go.kr, Accessed on 07-Mar-2024). Q. 광고 담당자의 애정이 듬뿍 느껴지는 답변이네요. ‘국민 아들’ 이찬원 씨를 모델로 기용하게 된 배경도 너무 궁금합니다. 저희 제품이 의약품인 만큼 모델 선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뢰성’이었는데요, 이찬원 씨는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뛰어난 MC로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특히, 어머님들 사이에서 '찬또배기'로 불리며 두터운 팬층을 형성한 셀럽인 만큼, 고민 없이 찬원씨를 모델로 확정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방송을 통해 쌓인 찬원씨의 활기차고 건강한 이미지가 더할 나위 없이 찰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웃음) 광고 속에서 깔끔한 슈트를 입고, 똑 부러지는 발음과 연기 톤으로 제품을 신뢰감 있게 전달하는 찬원 씨의 모습을 볼 수 있으실 텐데요, 앞으로도 찬원 씨와 함께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Q. 이보다 더 잘 어울리는 모델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환상의 궁합인 것 같아요. 촬영 현장에서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풀어주세요. 사실 의약품을 광고하는 게 정말 어렵거든요. 너무 가볍지도, 심각하지도 않은 그 적정선을 지키는 게 정말 중요한데 찬원 씨가 너무 완벽하게 소화해 주셔서 스태프들의 박수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영상, 인쇄 촬영을 동시에 진행하다 보니 촬영 시간이 제법 길어졌는데요, 힘들 법도 한데 인상 한 번 쓰지 않고 계속 환한 미소를 보여주신 찬원 씨를 보며 ‘프로’라는 두 글자의 의미를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명절을 겨냥한 한복 촬영도 진행했는데요, 현대적인 슈트부터 전통 한복까지 특유의 똑 부러지고 명민한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담을 수 있어 매우 보람 있고 즐거운 촬영이었습니다. Q. 역시 국민 아들답네요. 광고에서 주목할 만한 포인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맥스’라는 제품명처럼 광고 속에서 거인이 되어 등장하는 찬원 씨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맥스콘드로이틴1200'이라는 제품명을 어떻게 각인시킬지 고민하다가, "콘드로이틴, 앞으로, 약으로!"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장면에서 이찬원 씨의 크기를 크게 키우기로 했답니다. 찬원씨가 ‘쿵!’하고 제품을 내려놓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통해 '약'으로서의 신뢰감을 확실히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Q. 한 편의 짧은 광고에 정말 많은 의도와 의미가 들어있는 것 같아요.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예정되어 있는 광고 활동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세요! 메인 타깃이 50대 이상인 만큼, 더 많은 분들에게 광고를 보여드리기 위해 TV 광고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찬원 씨가 출연하는 TV 프로그램의 전/중/후 다양한 스폿에서 광고를 만나보실 수 있으며, 타깃 여러분이 선호하는 트롯 채널에도 광고가 송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이찬원 씨와 함께하는 맥스콘드로이틴1200 광고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담당자인 곽혜선 책임의 열정으로 정말 알차게 마무리된 오늘의 인터뷰,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혹시 맥스콘드로이틴1200 제품과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알약 언니가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맥스콘드로이틴1200 광고 보여드리면서 인사드릴게요. 다음 인터뷰로 또 만나요! 안녕~ [제조/판매자] 동아제약 광고심의필: 2025-1750-003500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첨부된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잘 읽고, 의사/약사와 상의하십시오.
2025.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