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Do Don't 1010 #2 출퇴근

작성자
admin
2019-01-17
조회
1213



와이T연구소는 지난 5월 전국 20대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취업 목표 기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연봉(49.5%), 적성에 맞는 직무(31.0%), 고용 안정성(27.3%), 워라밸(21.8%), 근무지역(16.9%) 등이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무엇보다 워라밸에 관해 구체적인 질문을 하게 됐는데요.


워라밸 실현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라는 질문에 눈치보지 않는 퇴근시간’이라고 답한 사람이 22.4%에 달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의미인 워라밸은 ‘Work and Life Balance’의 준말로 업무 환경을 고려할 때 직장인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중 하나로 꼽힙니다.


 



한편, 워라밸은 트렌드를 넘어 제도 개선으로 업무 환경에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국회는 근로시간을 줄이기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안을 지난 2월 28일에 통과시켰으며 지난 7월 1일부터 시행된 주 52시간 근무제로 정시 퇴근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거라고 기대하며 근로자당 일하는 시간이 줄어든 만큼 5인 이상 사업장까지 신규 채용을 확대할 경우 13만 개가 넘는 일자리가 새로 생길 것으로 추산합니다.


 



그러나 주 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시간을 업무 기준으로만 삼을 경우 생산성과 경쟁력 하락 우려가 커질 것입니다.


 



또한 야근이나 휴일수당을 신청할 때마다 상사의 눈치를 보게 되고 업무 성과와 관계없이 형식적인 출퇴근으로 전락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아침과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해서라면 일할 때 일하고, 쉴 때 쉬어야 합니다.


단,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면서 주어진 시간을 양심적으로 사용해야 업무 생산성은 물론이고 건강과 여유까지 챙길 수 있겠죠?


 



*이미지 출처: NAVER 영화 <오피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