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두돈툰툰]동아쏘시오그룹 직원들이 만든 두돈툰툰 세 번째, 휴가 편

작성자
admin
2019-11-14
조회
1377

'VISION 2025' 실천을 위해 동아쏘시오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함께 만든 두돈텐텐[Do Don't 1010]. 두돈텐텐은 2018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이 설문조사와 투표를 통해 만든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10가지/ 사라져야 할 10가지' 리스트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재개발원에서 지난해 실시한 임직원 비전 내재화 교육 STEP2 과정에서 임직원들은 각 주제를 바탕으로 웹툰을 제작한 바 있다. 이른바 '동아 가족들이 함께 만든 웹툰 두돈툰툰[Do Don't  ToonToon]'. 위드동아에서는 10회에 걸쳐 각 주제마다 선정된 최우수 두돈툰툰 작품을 소개하고, 최우수팀의 소감을 들어본다. 최우수 웹툰의 선정 기준은 '명확한 주제 표현/ 탄탄한 스토리 전개/ 웹툰 제작 퀄리티/ 임직원 투표' 등이다. 


두돈툰툰 세 번째 주제인 휴가 편의 최우수팀은 동아제약 약국마케팅부 의약품팀이다.


 



<동아제약 약국마케팅부 의약품팀 최성원 대리 인터뷰>


Q. 소감 저희 웹툰에 공감하고 재미있게 봐주신 동아쏘시오그룹의 모든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바른 기업문화가 자리 잡는데 일조하게 되어 굉장히 자랑스럽습니다.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신 웹툰의 주인공 최정웅 대리님, 오상훈 과장님, 고성민 과장님, 그리고 전홍섭 팀장님께 이 영광을 돌립니다. 저희 작품보다 더 좋은 작품이 앞으로 계속해서 등장하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계획대로 당당하게 휴가가요'를 주제로 웹툰을 제작하게 된 계기는? 어떤 소재가 가장 재미있을까 고민 끝에 고른 주제였습니다. 휴가를 보고할 때 느껴지는 그 묘한 긴장감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습니다. 콘티를 짜며 재미를 위해 상황은 조금 과장해서 표현했는데, 캐릭터와 배역은 실제와 비슷하게 설정해서 출연진과 친분이 있으신 분들은 더 재미있게 보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Q. 실제로 현업에 잘 적용이 되고 있나? 마케팅부(現 약국마케팅부)에 근무해 온 약 2년 간 리프레시 휴가에 대해서는 팀장님과 부서장님 모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승인해주셨습니다. 많이 배려해 주시는 걸 팀원들도 알기에 연간 플랜에 따른 중대한 업무가 계획되어 있는 기간은 사전에 피해서 휴가를 계획했고요. 그렇기에 항상 ‘계획대로 당당하게’ 휴가를 갈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결혼을 준비하며 올렸던 수많은 리프레시를 무조건 승인해주신 전홍섭 팀장님과 강명석 상무님께 이 기회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두 분의 배려 덕분에 장가갔습니다. 


Q. 앞으로 현업에서의 방향성은 어떻게 보는지? 앞서 말씀 드린 대로, 팀원과 관리자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한다면 올바른 휴가 문화가 저절로 자리 잡힐 것이라 생각합니다. 팀원이 직무에 대한 책임은 미뤄두고 여가만을 우선하거나, 관리자가 팀원의 부재를 기피하여 무조건적인 책임만을 강요하거는 등 한 쪽의 입장만을 강요하면 안 되겠지요. 우리 모두 ‘계획대로’그리고 ‘당당하게’ 휴가가요!


 


<'계획대로 당당하게 휴가가요' 편 최우수 작품>



 


*자료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재개발원 가치교육팀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