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두돈툰툰] 동아쏘시오그룹 직원들이 만든 두돈툰툰 첫 번째, 출산/육아휴직 편

작성자
admin
2019-10-24
조회
282

'VISION 2025' 실천을 위해 동아쏘시오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함께 만든 두돈텐텐[Do Don't 1010]. 두돈텐텐은 2018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이 설문조사와 투표를 통해 만든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10가지/ 사라져야 할 10가지' 리스트다.

지난해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한 비전 내재화 교육 STEP2 과정에서 임직원들은 각 주제를 바탕으로 웹툰을 제작한 바 있다. 이른바 '동아 가족들이 함께 만든 웹툰 두돈툰툰[Do Don't  ToonToon]'. 위드동아에서는 10회에 걸쳐 각 주제마다 선정된 최우수 두돈툰툰 작품을 소개하고, 최우수팀의 소감을 들어본다. 최우수 웹툰의 선정 기준은 '명확한 주제 표현/ 탄탄한 스토리 전개/ 웹툰 제작 퀄리티/ 임직원 투표' 등이다. 


두돈툰툰 첫 번째 주제인 출산/육아휴직 편의 최우수팀은 동아ST 연구본부 기반기술연구실이다.


 


 


<동아ST 연구본부 기반기술연구실 인터뷰>



 


Q. 소감 작년 여름에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즐겁게 만들었는데, 많은 직원분들께서 공감해주신 덕분에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Q. 출산 / 육아휴직을 주제로 웹툰을 제작하게 된 계기는? 저희 부서에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남자 직원들이 많아서인지, 직원 간의 공감대가 이뤄졌고, 그 때문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실제로 현업에 적용될 가능성이 있을까? 네, 아무래도 여자 직원들은 출산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하게 되는데, 남자 직원들은 육아휴직을 하려 할 때 특별한 사유(쌍둥이 또는  맞벌이 등)가 아니면 휴직을 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육아에 대한 생각이 바뀌면서 언젠가는 자연스럽게 정착되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앞으로 현업에서의 방향성은 어떻게 보는지? 비전 교육 첫해에는 크게 다가오지 않았지만, 두 번째, 그리고 올해 세 번째 교육을 받고 나니 그동안의 회사 생활을 돌이켜볼 때 회사 문화 전반의 변화를 실감하게 되는 듯합니다. 일은 기본이지만, 더불어 개인의 충실한 삶을 뒷받침 해 줄 축복받은 육아휴직을 계획하는 모든 직원분들께 응원을 보냅니다!


 


<출산/ 육아휴직 편 최우수 작품>



*자료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재개발원 가치교육팀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