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기업 1위 선정

작성자
admin
2020-10-26
조회
603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선호도 조사’ 제약회사 부문에서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취업선호도 1위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9월 23일부터 9월 28일까지 지역별, 계열별, 학년별, 성별에 따른 대학생 평가단 1,000명을 대상으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동아제약이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제약기업으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동아제약은 제약 기업 중 사회공헌도 26.4%, 고객만족도 24.4%, 취업선호도 27.3%를 얻어 3개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동아제약은 사회공헌도 부문 3년 연속 1위, 취업선호도, 고객만족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동아제약은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친환경 등 가치 경영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올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했다. ▲피로회복제 박카스 비닐봉투를 친환경적인 종이봉투로 교체 ▲ 재활용된 펄프 용기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개발 등 지구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진행했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최초 인증 이후 5회 연속으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으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 소비자 복지 증진, 고객 행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소비자학회로부터 소비자대상을 받은 바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이 대학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정도, 성실, 배려의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은 물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