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DM Bio, 엠이티라이프사이언스와 위탁 연구 계약 체결

작성자
admin
2019-12-17
조회
1154



▲ 좌측부터 DM Bio 사업개발팀장 김규식, DM Bio CFO 장승덕, DM Bio 공동대표이사 민병조, MET LS 대표이사 육종인 교수, DM Bio 공동대표이사 카와사키요시쿠니, DM Bio 연구센터장 서광석


지난 11월 21일 DM Bio와 엠이티라이프사이언스(MET Life Science)가 DM Bio 본사 임원회의실에서 'pro-BMP-7'에 대한 위탁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엠이티라이프사이언스(이하 MET LS사, 대표 육종인 교수)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내에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섬유화 억제 단백질을 이용한 복막섬유증(Peritoneal fibrosis)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복막섬유증이란 만성신부전 등의 신장의 기능 저하로 인한 복막 투석 중 발생하는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복막내에 섬유화가 진행되어 더이상 복막투석이 불가능 상태를 말한다. 세계적으로 투석 환자 중 혈액 투석과 복막 투석의 비율은 9:1 정도이나, 복막 투석의 경우 자가 투석이 가능하여 빈번한 병원 방문 없이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복막섬유증에 대한 치료제는 없으며, MET LS사는 세계 최초로 TRP-2(pro-BMP-7)를 복막섬유증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DM Bio는 MET LS사와의 위탁개발 계약을 통하여 본격적인 CDMO(contract development & manufacturing organization) 업무를 개시하게 되었으며, 향후 TRP-2 의 전임상, 임상 및 상용 생산(commercial production)에 필요한 제조공정 및 분석법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