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3 서울마라톤' 공식음료 활약

작성자
admin
2023-03-21
조회
202



▲ 동아오츠카에서 준비한 포카리시스(포카리스웨트+오아시스) 존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조익성 사장)의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19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2023 서울마라톤 겸 제93회 동아마라톤'의 공식음료로 활약했다고 21일 전했다.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5년째 서울마라톤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참여하고 있는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지원을 비롯해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매년 새롭게 단장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대회에서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채워줄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했다.


특히,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종이컵과 무라벨 생수를 공급했다. 또한, 경기 후 골인지점에 준비한 블루업 챌린지 존에서는 분리 배출 챌린지를 통해 ‘잘 달린 후 잘 버리는 것까지 러너의 역할’이라는 캠페인성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 1명당 포카리스웨트 분말 5포를 적립하여 추후 튀르키예 구호 물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바로 옆 이벤트 존에서는 얼리버드 상품으로 나랑드사이다와 업사이클링 토트백을 제공했다.


포카리시스(포카리스웨트+오아시스) 존을 통해 달리기 직후 수분 충전을 돕는 한 편, 본인의 기록을 담은 계측기와 함께 기념하며 찍을 수 있는 포토 존과 함께 휴식 존도 마련됐다.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존에서는 러너들에게 러닝 퍼포먼스의 효율향상 및 부상방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성분 분석을 기반으로 한 뉴트리션 가이드와 러닝 패턴 동작 분석 기반의 트레이닝 솔루션으로 도움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 인경연 대리는 ‘전통과 권위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마라톤 대회에 포카리스웨트가 공식 스포츠 음료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하며, ‘포카리스웨트는 앞으로도 러너들에게 가장 필요한 3가지인 수분, 휴식, 즐거움을 드리고 마라톤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업계 최초로 페트병 라벨에 절취선을 적용하여 재활용률을 높이며 페트병 자원순환 동참프로젝트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블루라벨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블루라벨’은 페트병에 본드 등으로 부착되어 있어 분리 및 재활용이 어려운 기존 라벨과는 다르게 절취선을 넣어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한 환경친화적인 라벨이다.




▲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존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