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작성자
admin
2022-03-11
조회
242

동아ST는 10일 오전 10시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개최된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시우수법인은 한국거래소에서 자율 및 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평가와 공시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지배구조공시 등을 포함한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동아ST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공시 규정 등을 준수하고 이행했으며, 주주 및 투자자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공시사항을 적시에, 투명하게 공시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공시정보 통합관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 공시 중요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지배구조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와 감사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동아ST 관계자는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주주 및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해온 결과,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성실한 공시를 실시해 신뢰할 수 있는 동아ST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ST는 주주 및 투자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동반성장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지난 2020년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해 경영 의사결정에 있어 사회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반영하고, 환경과 사회공헌에 역점을 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부패방지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받았다. 이러한 노력으로 동아ST는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