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오츠카, 국내 플레이버 탄산음료 최초 오란씨 바이오페트 출시

작성자
admin
2021-09-02
조회
76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의 저칼로리 과일탄산 오란씨가 국내 플레이버(Flavor) 탄산음료 최초로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 바이오페트(Bio-PET) 제품을 출시했다.


오란씨 바이오페트는 사탕수수 추출 원료를 30% 적용한 친환경 페트로, 기존 플라스틱 페트 제품 대비 제조, 유통, 소각 전 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CO2) 발생량을 20% 이상 줄이는 것은 물론 100%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페트는 석유화학원료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바이오페트는 페트 제조의 주 원료 중 30% 비중을 차지하는 모노에틸렌 글리콜(MEG)을 사탕수수로부터 유래한 바이오 MEG(Bio-MEG, 바이오 모노에틸렌 글리콜)로 대체해 기존 페트 공정 대비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동아오츠카는 1971년 출시된 오란씨 50주년을 기념해 친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수개월에 걸친 관능 및 품질 평가 끝에 국내 플레이버 탄산음료 최초로 이번 바이오페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오란씨 바이오페트는 오란씨 파인애플 1.5L 제품에 적용됐으며,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동아오츠카 온라인몰,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 쿠팡 공식 브랜드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친환경 활동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앞으로도 친환경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