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홀딩스,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바이오산업 기술 개발 MOU 체결

작성자
admin
2020-01-16
조회
89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한종현)는 지난 1월 15일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과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을 이용한 생물산업소재 및 활용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  MOU 체결 후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우)과 박원석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방사선 방호 기능을 갖는 새로운 원천 소재를 개발하여 생명공학 분야에서 방사선의 신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에는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 공동 연구,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생물산업소재 공동 개발, △학술·기술 및 정보 교류, △연구 장비와 시설의 공유 등을 위한 체계 구축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자체 보유한 방사선 생물소재 은행(RAD-BioBANK)에 보관된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 및 유용 유전자원을 활용한 기초연구 및 유용 소재 개발에 독보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암, 치매 등 사회적으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질환군에 대한 예방 및 치료제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동아쏘시오그룹은 이번 기술협력을 계기로 자사의 신의약소재 개발 목표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