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

작성자
admin
2019-10-25
조회
123

동아제약은 10월 18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 제약업계에서 이 상을 받은 것은 동아제약이 처음이다.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학회가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 복지 및 권익 증진, 고객 행복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2007년 제정됐다. 한국소비자학회는 기업이나 단체의 소비자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 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 좌측부터 한국소비자학회 공동회장 김상용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이승훈 동아제약 부사장, 성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


동아제약은 ‘소비자 패널단’을 운영, 제품 발매 전∙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소비자 니즈(필요)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활동이 높게 평가 받았다. 또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사회가 아무리 변해도 기업은 소비자 없이 유지될 수 없다. 앞으로도 이를 명심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want)을 넘어 꼭 필요로 하는(needs)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적극 수행하여 우리 이웃, 우리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동아제약의 소비자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이승훈 부사장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