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오츠카, 유소년 농구 선수 기량 향상 위해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 진행

작성자
admin
2021-01-27
조회
696


KBL(한국농구연맹) 공식음료 후원사 동아오츠카가 지난 1월 26일 유소년 농구 선수들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은 강원도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1월 26일(화)부터 2월 1일(월)까지 7일간 개최되는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2020-2021 KBL YOUTH DREAM CAMP(이하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드림캠프)’에 참여한 유소년 농구 선수들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중등부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 포카리스웨트는 대한트레이너협회 윤상철 트레이너와 함께 ‘스포츠 향상을 위한 수분 보충 및 체내 수분 유지의 중요성과 효과’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포카리스웨트는 경기나 훈련 중 탈수로 인해 발생하는 기량 저하, 근육 손상 등의 부정적인 영향과 회복 과정에서 수분 보충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실제 스포츠 환경에서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효과적인 수분 섭취 가이드라인과 일상, 회복 시기에 컨디션 관리를 위한 수분 섭취 방법 등을 제시해 선수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팀 김경희 대리는 “유소년 선수들은 성장기 신체의 변화가 빠른 만큼 선수 개인 기량과 컨디션 관리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포카리스웨트는 전문성 있는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으로 유소년 스포츠 선수들의 밝은 미래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은 중등부, 초등부 총 62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되며, 29일(금)에는 초등부 선수들을 위한 한단희 한양여대 생활체육 겸임교수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동아오츠카와 KBL은 본 캠프 개최와 관련,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참가 학생 및 관계자 발열 체크, 현장 소독 및 방역 등 안전한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