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용마로지스, 사회공헌 우수기업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admin
2023-03-06
조회
126



▲ 좌측부터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 회장, 이종철 용마로지스 사장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이종철)가 지난 2월 24일 2023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사회공헌 우수기업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2023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며, 사회공헌 우수기업 선정,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공헌 장학생 선발 등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우수한 기업을 포상 및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용마로지스는 2022년 7월부터 5개월간 식약처가 주관하고 대한약사회가 시행한 ‘폐마약류 수거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폐마약류의 안전한 수송과 보관, 폐기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용마로지스는 마약류 취급자 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물류기업으로 이번 시범사업에 경기도 내 99개 약국이 참여했다. 


또한 용마로지스는 2017년 안성과 평택시를 시작으로 현재 9개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폐의약품 수거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용마로지스는 의약품 전문 물류기업으로서 자사 배송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시민이 약국에 배출한 폐의약품을 수시로 수거하고 지자체에 전달하여 안전하게 폐기될 수 있도록 한다. 폐의약품을 하수로 배출하거나, 매립하는 쓰레기로 배출하게 되면 수질 및 토양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SG 경영이 사회적인 이슈인만큼 용마로지스는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탄소배출량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리하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랑의 우수리 모금을 통해 우수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 및 국가 재난 시 지역주민의 회복과 복구를 위한 물품 및 성금기탁 등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