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정맥순환 개선제 ‘디오라인 정’ 출시

작성자
admin
2022-12-20
조회
156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정맥 순환 개선제 ‘디오라인 정 600mg’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오라인 정은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다리 중압감, 통증), 모세혈관 취약증에 의한 장애의 보조 치료 등에 효능∙효과가 있는 정맥 순환 개선제다.


디오라인 정에는 디오스민 600mg이 함유됐다. 디오스민은 정맥혈관 탄력 개선, 림프 순환 개선, 모세혈관 투과성 감소 작용을 통해 정맥순환장애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제학술지(Journal of Biomedical and Clinical Reasearch)에 게재된 임상논문에 따르면 만성 정맥부전 증상이 있는 성인 환자 2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시험에서 디오스민 600mg을 1일 1정씩 2개월 복용했을 시 환자 105명(하지부종이 있으나 정맥 합병증 없이 다리 중압감 및 주관적 증상이 있는 환자) 중 90%가 다리 부종 증상이 개선됐고, 환자 71명(하퇴부의 근저하를 동반한 기존의 만성정맥부전이 악화된 환자 36명, 혈전정맥염후증후군 및 불응성 병변의 병태학적 소견이 있는 환자 35명) 중 74%가 다리 통증 증상이 개선됐다1).


디오라인 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용법·용량은 정맥부전의 치료를 위해 1일 1정 복용하면 된다.


정맥순환장애는 정맥 이상으로 다리 등 하지 부분의 정맥 및 림프관 속 혈액이나 체액이 심장 쪽으로 제대로 이동하지 못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대표적인 중년 질환으로 40~60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다리가 잘 붓고 무거운 느낌, 국소적으로 찌릿찌릿하거나 쑤시는 느낌, 경련성 통증 등이 나타난다. 초기 치료가 중요하며 방치하면 하지 정맥류, 중증 습진, 다리 궤양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디오라인 BM(Brand Manager, 브랜드매니저) 동아제약 이상준 선임은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앉아 있는 생활 습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옷차림, 임신, 노화, 가족력 등 다양한 원인으로 정맥순환 질환이 발생한다”며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디오라인 정으로 정맥순환장애의 고통에서 벗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1) Journal of Biomedical and Clinical Research. Vol. 3, pp. 51-54, 2010.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