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멘토링 제21기 수료식 / 제22기 온라인 결연식 개최

작성자
admin
2020-10-22
조회
1726

"멘토링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회되길"


동아멘토링 제21기 수료식 / 제22기 온라인 결연식 개최


동아멘토링 21기 수료식과 22기 결연식이 지난 10월 6일 진행됐다. 수료식 및 결연식 행사는 동아쏘시오그룹 강당에서 필수 인원만 참석하여 소규모로 진행되었고, 온라인 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생중계되었다. 


동아멘토링은 신입사원의 조기 정착과 인적 네트워크 강화, 업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동아쏘시오그룹만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2010년 처음 시작해, 어느덧 22기를 맞았다. 이번 22기 멘토링 대상자는 73커플, 146명이다. 특히 이번 멘토링에는 경력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버스 멘토링*' 7커플 14명이 포함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으로 결연식에 참여한 멘토링 대상자들은 카메라 앞에 옹기종기 모여 21기 수료식 및 22기 결연식에 참여했다. 


*리버스 멘토링: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기존 멘토링의 반대 개념으로,

일반 사원이 선배나 고위 경영진의 멘토가 되는 것을 말한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좌측 다섯 번째)과 21기, 22기 멘토링 참가자들


멘토링 수료식 및 결연식은 21기 우수커플 시상, 22기 대표 선서, 격려의 말 순서로 진행됐다. 21기 최우수커플로 동아쏘시오홀딩스 김혜성 멘토 & 박선혜 멘티가, 우수커플로 동아쏘시오홀딩스 최승고 멘토 & 오은혜 멘티, DM Bio 정선웅 멘토 & 김봉섭 멘티가 선정됐다. 최우수커플인 김혜성 & 박선혜 조는 서로의 취미를 공유하며 원데이 클래스를 함께 다니고, 캠핑, 번지점프 등 상호신뢰, 변화주도의 가치를 키우며 함께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DM Bio 정선웅 & 김봉섭 조는 22기 멘토링 참가자들에게 '함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둘만의 추억을 만들고 동료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져라', '1년 차에 느낄 수 있는 고민을 들어주고 회사 생활, 미래, 목표 등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라'는 특별 노하우를 전수했다.  




▲ 22기 대표로 참석해 선서를 하고 있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오한솔 주임(좌)과 박지윤 주임(우)


22기 대표로 동아쏘시오홀딩스 오한솔 주임과 박지윤 주임이 멘토링 선서를 하고, 이후 한종현 사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한종현 사장은 "조직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멘토링 활동이 꾸준히 유지되고 발전해야 한다. 동아멘토링이 어느덧 22기를 맞았다. 사람으로 치면 성년에 해당하는 나이다. 멘토링 활동을 하는 여러분들의 역할도 더욱 중요해졌다. 멘토는 사회인으로서 먼저 겪은 것들을 후배들에게 알려주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도움을 주어야 한다. 멘티는 매너리즘과 관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의견을 낼 수 있는 조력자가 되어야 한다. 6개월간의 멘토링 활동에서 회사 생활에 힘이 될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함께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결연식 행사가 종료된 후에는 ZOOM을 통해 21기 우수 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이후에는 개별적으로 멘토링 커플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가 종료됐다. 새롭게 시작된 22기 멘토링 커플들의 활동을 기대하며, 조직과 개인의 발전에 힘이 될 멘토링 프로그램의 주역들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해본다.




▲ 21기, 22기 멘토링 대표 및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있는 멘토링 참가자들에게 격려사를 전하는 한종현 사장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