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22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출정식 개최

작성자
admin
2019-07-03
조회
308

이 땅의 청춘들을 응원하기 위한 동아제약의 대표 캠페인,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의 막이 올랐다. 스물두 번째 국토대장정 주인공들이 첫 발을 내디딘 출정식 현장을 소개한다.


제22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출정식이 6월 28일 오전 경상북도 포항시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열렸다.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려는 참가 대원들의 발걸음이 시작된 것이다. 출정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과 자문위원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 협찬사인 BFL 곽민호 대표, 동아오츠카 양동영 사장 등이 참석해 새로운 세상을 향한 젊은이들의 당당한 도전을 응원했다.


    

▴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의 격려사(좌), 자문위원 김난도 교수의 축사(우) 



▴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이 태극기와 헹사기를 선서자 대표에게 전달하고 있다.



▴ 참석 내빈이 각 조의 조장에게 조기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국토대장정은 144명의 참가대원들이 ‘언제까지나, 함께,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총 20박 21일간 573km를 걷는다. 참가자들은 포항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동해 바닷가 길을 따라 영덕, 울진, 삼척, 강릉, 속초를 거쳐 강원도 고성에서 대망의 완주식을 갖는다.


박카스와 함께하는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남이 아닌 나와의 극한 싸움, 우리가 하나라는 깨달음,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젊음임을 느낄 수 있는 동아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경제불황으로 어려웠던 지난 1998년, 시름하는 대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심어주자는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명예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한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지난해 21회까지 26만 6,662명이 지원했으며, 3,001명이 참가했다. 그동안 참가대원들이 한발 한발 함께 걸어온 길은 1만 2,031km에 달하며 이는 서울과 부산(약 400km)을 15회 이상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 출정식에 참석한 대원들의 모습


출정식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지금부터 여러분은 두 다리로 600km를 걸어가야 한다. 오랫동안 걸어야 하는 만큼 피곤함이 누적되지 않도록 바른 자세로 걸어야 끝까지 완주할 수 있다.“며,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같이 걸어가는 동료들에게 격려의 말을 건네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 대원 모두가 완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대원들을 격려했다.








▴ "이제 시작이다!" 573km 대장정의 첫발을 내디딘 22기 대원들


제22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대원들의 이야기는 대장정 블로그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링크 클릭 ▶︎ https://kuktouniv.blog.me

전체 1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2019-07-05 16:06
    나도 저 나이때 해볼걸..ㅠㅠ 인생에서 하나의 좋은 추억으로 만들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