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118기 신입 MR Training 수료식 개최

작성자
admin
2021-02-19
조회
1838

"요즘 MR들의 특별한 온라인 수료식"

동아ST, 118기 신입 MR Training 수료식 개최


동아ST가 118기 신입 MR을 대상으로 MR Training 교육을 실시했다. 고도화된 의약 정보 전달자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6주간의 교육 기간 동안 우수한 MR로 거듭나기 위해 매진한 신입사원들의 이야기와 비대면으로 진행된 수료식 현장을 소개한다.



12월 14일부터 6주간 동아ST 신입MR의 조기 정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신입 MR들은 주요 질환 및 제품에 대한 학습과 비즈니스 매너, 처방 데이터 관리 등 영업 기술에 대해 배우고, 의료사업부 조직 소개 및 시스템 학습, 글로벌 제약산업 트렌드 및 대응 전략 등 회사와 제약산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의 대부분은 제품 담당 PM 및 영업분야 사내 강사들이 채웠으며, 현장에서 몸소 배우고 깨달은 정보들을 아낌없이 전달하여 신입 MR들의 성장을 도왔다.




▲ 118기 동아ST 신입MR 교육 소개 영상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반드시 필요한 '요즘 MR'로 태어나기 위해 노력들이 엿보였다. e-learning을 통해 온라인으로 배우고, 모바일 카메라의 감독 하에 공정한 TEST도 진행됐다. 또한 협업 TOOL을 활용하여 발표와 토론은 물론 사내강사의 강의에 대한 피드백, 질의응답까지 오프라인 교육 못지않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6주간의 교육을 통해 고도의 의약정보를 전달하는 Specialist MR로 다시 태어난 13인의 신입사원들. 이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온라인 수료식이 1월 28일 열렸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수료식에는 동아ST 엄대식 회장과 김영설 부사장, 의료사업본부장 신유석 전무 등 동아ST 임원진이 참여했다. 랜선을 통해 선배들도 참여해 신입 MR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수료식은 연수 동영상 시청, 선배들의 환영사, 제품설명회 Contest, 시상식, 동아ST 회장 특강, 수료증 전달의 순서로 진행됐다. 


엄대식 회장은 신입MR들에게 "디지털 연수라는 어려운 환경이지만, 열심히 배우고 수료식을 맞이한 신입 MR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한다. 디지털이라는 환경은 여러분에게나 기존 사원들에게나 모두 경험해본 적 없는 새로운 분야이다. 빠르게 적응해 동료와 선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를 바란다. 신입사원으로서 가졌던 마음가짐을 잊지 말고 혁신과 소통으로 동아ST의 성장을 이끌어나가는 인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신입 MR들을 격려했다.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콘텐츠 우수상 신성찬 주임, 구지훈 주임, 우수상 송홍걸 주임, 김정훈 주임과 의료사업본부장 신유석 전무(사진 좌특)



▲ 격려사를 전하는 동아ST 엄대식 회장(좌)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상근 주임(우)


병원중부지점 4팀 신성찬 주임은 "비대면이었지만 체계적인 교육 과정 덕분에 MR로서 기본 자질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제 배운 것을 토대로 현장에서 선배님들이 닦아주신 길을 잘 따라가겠습니다. 초심과 열정 잃지 않고 잘 배우고 잘 하겠습니다."라고, 병원중부지점 1팀 최상근 주임 "정말 오고 싶은 회사인 동아ST에서 MR 트레이닝을 수료했다는 것이 스스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업무에 대한 기본기를 열심히 배웠습니다. 항상 기본에 충실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라고 수료 후 소감을 전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