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그룹 118기 신입사원 온라인 교육 및 랜선 수료식

작성자
admin
2020-12-16
조회
1809

동아쏘시오그룹 118기 신입사원 연수 수료식이 지난 12월 11일 실시됐다. 이번 신입사원 연수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추세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됐으며, 수료식 또한 소수의 인원만이 참석하여 랜선 수료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생 대표 ST Pharm 조민경 주임(좌측 네 번째),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좌측 다섯 번째), 인재개발원장 김풍국 상무(좌측 여섯 번째)와 인재개발원 직원들


코로나19가 바꾼 수료식, 랜선이지만 수료를 축하합니다!


코로나19가 신입사원 수료식의 풍경도 바꿨다. 매번 신입사원과 각사 대표이사 및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입사원의 수료를 축하하고, 대표이사가 직접 한 명, 한 명에게 수료증을 전하며 격려하던 모습과는 전혀 달랐다.


이번 118기 신입사원 수료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인재개발원장 김풍국 상무, 교육을 맡은 인재개발원 가치교육팀 직원들과 교육생 대표 ST Pharm 조민경 주임이 참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DM Bio, ST Pharm, DA인포메이션 등 6개 회사 소속 신입사원 60명은 각자 가정에서 랜선으로 수료식에 참석했다. 




수료식은 118기 소개 영상 시청, 교육생 대표에게 수료증 수여, CEO 특강의 순서로 진행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연수를 잘 마치고 동아쏘시오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아쉽지만 힘든 환경에서도 열심히 회사에 대해 배우고, 동기 간의 끈끈한  교류도 있었을 거라 생각한다. 미래의 동아를 이끌어 갈 여러분들이기에 회사의 핵심가치 '혁신추구·변화주도·상호신뢰·함께성장'을 잘 실천하여 글로벌 동아쏘시오가 되는데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으로 배웠지만 열정만은 최고예요!


12월 7일부터 5일간 실시된 이번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만큼 그 과정도 특별했다. 원활한 교육 및 상호작용을 위해 A/B그룹으로 각 30명씩 나눠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은 9시부터 6시까지 꽉 채워진 일정으로 ▵동아의 역사 ▵동아쏘시오그룹사 소개 ▵동아의 사회공헌 등 회사에 대해 배우고, ▵박카스 영업의 이해 ▵OTC ・ ETC 제품 교육 등 자사 제품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비즈니스 매너 ▵엑셀・워드・파워포인트 강의 등 직장인에게 필요한 기본 교육 등을 배웠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선배와의 토크 콘서트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통해 회사 생활에 궁금한 이야기들을 풀었고, 교육의 마지막 과정에 ▵ 랜선 한마음 시간을 가지며, 교육생 서로의 소회를 나눴다. 특히 인재개발원에서는 랜선 한마음 시간을 시작하기에 앞서 교육생 전원에게 피자 기프티콘을 선물해 더욱 화기애애한 시간을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 118기 신입사원 온라인 교육 현장




▲ 선배와의 토크 콘서트 '슬기로운 직장 생활'




교육생 전원이 피자를 먹으며 진행된 '랜선 한마음 시간'


5일간의 교육을 마친 신입사원들은 "랜선 신입사원 연수라고 해서 조금은 걱정됐지만, 선배님들의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동기들과 인연을 맺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교육을 받으며 앞으로 10년, 20년 후의 저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세상에 영감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비대면 교육이라 아쉬웠지만 선배, 동기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루빨리 동기들과 직접 만나고 싶고, 현업에서도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성장하여 한발 한발 성과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