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떠나는 여행] 자연에 기대어 쉬는 시간

작성자
admin
2022-07-22
조회
311

자연에 기대어 쉬는 시간




▲이미지를 클릭하면 콘텐츠에 대한 소감을 남길 수 있습니다.



#울릉도 학포야영장(2022) 


울릉도 학포야영장은 우리나라 최고로 손꼽히며 부족함이 없는 야영장입니다. 전기는 쓸 수 없지만, 따뜻한 물이 나오는 샤워장과 세척장이 있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을 주민분들께서 관리해 주시며 따로 예약은 받지 않습니다. 저 역시 울릉도에 도착하자마자 야영장으로 달려갔고 관리자께서 출근하실 때까지 무작정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참고로 최대 3박까지 머무를 수 있습니다.



#도동항(2022)


울릉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꼭 담아보고 싶은 장면이었습니다. 울릉도는 평지가 거의 없으며 계곡을 따라 마을들을 형성하고 있는 독특한 지형입니다. 그중 도동항이 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천부해중전망대(2022)


천부해중전망대는 바닷속에서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다리를 건너 건물로 들어가면 계단을 따라 수심 약 6미터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전망창을 통해 바닷속을 관찰할 수 있고 창 앞에는 먹이통이 있어서 해양 생물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저동항(2022)


울릉도 대표 항구라고 할 수 있는 저동항의 전경입니다. 울릉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항구로 울릉도 오징어의 대부분이 취급되는 곳입니다. 저동항에는 촛대바위도 인기 있지만, 저동 해안산책로 역시 유명합니다. 저동 해안산책로는 도동항까지 이어지는 절벽을 따라 만든 산책길인데, 현재는 태풍으로 유실돼 일부 구간만 산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