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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레시피] 연어 요리 만들기

작성자
admin
2023-03-09
조회
125

연어 요리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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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에 좋은 음식, 연어


오메가3는 뇌 신경을 구성하는 성분인 DHA를 공급한다. 연어, 참치, 청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에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연어에는 단백질 21%, 지방 8.4%가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흡수를 돕는 비타민 B₂, B₆ 도 들어 있다. 또한 연어의 지방에는 동맥경화나 혈전을 예방하는 EPA와 뇌의 활동을 좋게하는 DHA가 들어 있다.


 


뇌에 좋은 음식, 호두


견과류는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집중력을 높여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호두는 뇌세포를 보호하는 콜린과 오메가3가 풍부해 치매 예방, 불면증,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말린 호두 100g에 1일 영양 섭취 기준 대비 단백질 27%, 식이섬유 28%, 비타민E 27%, 비오틴 63%가 들어 있다.







 


※ 동아약보 2023년 3월호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