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산일기] 동아제약 이천공장 품질관리팀 김통일 대리

작성자
admin
2020-08-20
조회
956

"최고의 품질관리를 위한 나의 하루"


안녕하세요! 동아제약 이천공장 품질관리팀에서 기기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통일 대리입니다. 실험실 내에서 HPLC, GC* 등의 기기를 통해 제품의 함량이나 불순물 등을 분석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HPLC(high-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와 GC(gas chromatography) 크로마토그래피(Chromatography)는 다양한 분자들이 섞여있는 혼합물로부터 이들을 분리해, 성분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일정한 품질 관리를 위해 시행된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가 있으니까요 

어느 분야이든, 생산 공장의 품질 부서 업무는 하루하루를 허투루 보낼 수 없습니다. 고객에게 언제나 안전하고, 일정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원료부터 생산제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시험과 분석이 필요하죠. 

가그린과 같이 자주 생산하는 제품은 쉽게 시험할 수 있는데요, 생산을 자주 하지 않는 제품의 경우엔 시험 중에 일탈이 발생하거나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제가 했던 시험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는지 나름의 규칙에 따라 꼼꼼하게 정리를 해놓습니다. 

품질관리팀에서 근무하면 제품의 함량이나 불순물 등 여러 가지 시험 항목들을 제가 직접 테스트하기 때문에 저부터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관여한 제품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도 자신 있게 추천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좋고, 약국이나 마트에 진열된 걸 보면 마음이 뿌듯합니다.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길조’의 등장?! 

최근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공장 잔디밭에 공작새가 나타났던 일입니다. 시험에 열중하고 있는 와중에 동료직원으로부터 밖에 공작이 나타났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꿩을 잘못 본 것 아니냐고 물은 뒤 직접 확인하고 싶어 밖으로 나갔는데요, 진짜 공작이 주차장을 배회 중이었습니다. 이천공장은 조경수도 많고 주변에 농가가 많아서 평소에도 야생동물이 자주 나타나는 편인데요, 공작이 나타난 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일이라 굉장히 기억에 남는 일이었습니다. 물론 공장 내부로는 들어오지 못하도록 방충방서를 확실하게 해두었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