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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소개] 동아ST 임상개발실 강예림 대리

작성자
admin
2020-10-14
조회
187

위드동아는 동아쏘시오그룹 채용사이트(https://donga.recruiter.co.kr)와 연계하여 동아쏘시오그룹 각 분야에 근무하고 있는 인재들의 직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과 회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취업 준비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공통 질문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임상개발실 임상1팀 강예림 대리입니다. 신약 또는 기 허가 제품의 임상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맡은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상팀의 직무는 전문의약품의 제품 허가 또는 허가된 제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데이터 확보를 목표로, 국내외 임상시험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개발 계획 및 관련 법규에 따라 임상시험을 수행하여, 임상시험 결과를 도출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는 임상시험 실시기관(병원)에서 임상시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연구자들과 의사소통을 하며 임상시험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직접 실시기관에 방문하여 임상시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Global 임상시험이나 직접 모니터링을 수행하지 않는 국내 임상시험의 경우 CRO(임상시험 수탁기관)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Q. 맡고 있는 업무의 목표는?


임상시험은 신약 또는 기 허가 제품을 사람에게 투여했을 때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단계로서 매우 중요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아ST에서 오랜 시간 동안 어렵게 개발된 가치 있는 의약품이 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윤리적으로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나아가 궁극적으로 제가 수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허가 및 시판된 의약품이 회사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국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이 업무의 비전이자 꿈입니다.


 


Q. 임상 업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임상팀의 매력은 신약 개발 단계에서 신약 허가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신약이 개발되려면 기초 연구 – 전임상(동물) 연구 – 임상 연구 – 신약 허가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제가 맡고 있는 임상 연구의 수행을 위해서는 기초 연구 및 전임상 연구 자료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함은 물론 개발하고자 하는 질환에 대한 지식 및 해당 질환에 대한 경쟁품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또 미래에는 어떻게 치료 지침이 변화될 것인지에 대한 장기적 안목도 필요합니다. 그러한 폭넓은 이해를 토대로 경쟁력이 있는 신약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문서 및 자료를 조사하고 직접 작성하는 Paper Research와 직접 실시기관에서 문서 및 자료를 확인하는 Field Research의 조화 또한 큰 장점입니다.


 


Q.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임상 프로젝트 계획, 수행 및 결과 해석 등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전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약학, 생물학 등 유관 전공자를 선호합니다. Global 임상시험을 원활히 관리하기 위해서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또한 중요하며, 기본적인 문서 작성을 위한 프로그램 활용 능력도 필요합니다.


 


Q. 필요한 자질이나 성격 또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과 꼼꼼한 문서 작성, 검토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상팀의 업무는 회사 내부 유관부서뿐만 아니라 임상시험 실시기관의 연구자, 임상시험 수탁기관, 규제기관, 파트너사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과 의사소통이 필수적입니다. 의약품 개발 및 관련 상황에 대해 원활하게 의사소통하여 주어진 일정을 준수하고, Quality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학적 임상 설계 및 임상시험계획서 개발, 결과 해석을 위해서는 다양한 문서를 검토해야 하며, 임상시험 수행 중에 발생하는 많은 양의 문서를 꼼꼼히 작성, 보고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Q. 미래의 동아인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직장과 부서를 선택하는 일은 어렵고도 중요한 일이죠. 동아ST는 자사개발 신약 및 경쟁력 있는 의약품과 함께 항상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이면서, 개인의 잠재력과 전문성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의약품의 개발, 허가, 유효성 및 안전성 관리, 판매 등 여러분의 경험과 노력은 어디서든 가치 있게 작용할 것입니다. 새로운 도전을 동아에서 시작해보세요.


 



 


직무별 인터뷰


Q. 현재 진행 중인 과제나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신약 관련 2가지 임상 과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먼저 국내 임상시험 프로젝트의 CRA(Clinical Research Associate)로서 담당 기관의 모니터링을 직접 수행하고 있으며 Global 임상시험 프로젝트의 Project Manager로서 CRO(임상시험 수탁기관)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개발직군에서 우리회사만의 특징이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큰 장점은 유능한 전문 인력이 많습니다. 여러 신약이 개발되고 허가 및 시판 후 관리까지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각자 업무가 서로 다르지만 개발 부서 및 직원 간의 유기적이고 따뜻한 분위기가 큰 장점이며, 이와 더불어 사내에서 운영하는 멘토링제도는 유관부서 선후배 간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해 서로의 업무에 대해 이해하고, 전문 역량의 시너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표준업무지침이 잘 마련되어 있는 것도 자랑할 만한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부서 별, 역할 별 업무가 세분화, 체계화되어 있어 업무를 수행하는 데 올바른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고, 점검이나 실태조사 또는 파트너사 요구사항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자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 부서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교육을 하기 때문에 최상의 역량을 갖춘 준비된 직원들이 있답니다. 그 외에도 저희 회사에는 임직원들을 위한 많은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중 개발직군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고, 사외 어학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외국어 학습이 가능하여 업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직원이 직접 강사가 되어 다양한 콘텐츠로 교육하는 프로그램도 정말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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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10-30 10:59
    대리님 예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