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인 일기] 동아ST 의료사업본부 의약사업부 병원서울2지점 1팀 서천수 대리

작성자
admin
2021-06-28
조회
1063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쌓아 가는 나의 일




안녕하세요, 동아ST 의료사업본부 의약사업부 병원서울2지점 1팀 서천수 대리입니다. 서울 광진구 내 의원, 병원을 대상으로 전문의약품의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 동아ST 의료사업본부 의약사업부 병원서울2지점 1팀 서천수 대리


 


끝, 새로운 시작

쉼없이 달려온 한 달을 마무리하는 오늘은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하고 일의 과정, 결과에 대한 지표를 확인하는 날입니다. 또한 동료들과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주며 새로운 한 달을 준비합니다. 다음 달은 조금 더 덥겠지만 재미있게 일하자며 서로를 응원합니다.




부지런한 MR, 기회가 올 때 놓치지 않는 MR

‘어렵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면 그 기회는 언제 다시 찾아올지 모른다.’ 고도의 학술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원만한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관계가 없는 상황에서 학술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면 고객은 지루함을 느끼고 MR은 성취감이나 만족감을 느끼지 못해 일에 흥미를 잃을지도 모릅니다. 관계 형성을 위해서는 부지런해야 하지 않을까요? 고객이 먼저 질문을 하거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그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기 위해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일

대학을 졸업하고 회사에 들어오고 얼떨결에 서른이 넘고 두리번거리다 보니 어느새 서른다섯이 되었습니다. MR로 입사하여 비연고지에서 2년 동안 MR로 근무하고, 마케팅 파트에서 3년 6개월을 근무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어려움과 위기도 많았지만 그때마다 늘 좋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월부터 다시 지금 이 자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조금 돌아왔다는 기분이 드는 만큼 잘 해내고 싶습니다. 이런 생각이 들게 해 준 동료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오래오래 일하고 싶습니다.


 



※ 동아약보 2021년 7월호 발췌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