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redos 책바퀴] #36 동아쏘시오홀딩스 재무전략팀장 최용훈 부장

작성자
admin
2019-01-21
조회
199

 


최용훈 부장이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에게 권하는 책 한 권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와 데이비드 케슬러의 『인생 수업』


 


먼저 저에게 좋은 기회를 주신 동아오츠카 배갑용 상무님 감사합니다. 추천을 받고 처음에는 워낙 글재주가 없어 사양했었는데, 배갑용 상무님의 적극적인 추천과 평소에 제가 즐겨보던 웹진 책바퀴에 제 글이 소개된다고 생각하니 기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책은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Elizabeth Kubler Ross)와 데이비드 케슬러 (David Kessler)가 함께 쓴 『인생수업』입니다. 올해 초에 신년 목표를 세우면서 ‘하루에 책을 30페이지라도 읽자’라는 마음으로 1년에 10,000 페이지를 읽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런 다짐을 실천하면서 독서한 기록을 정리하기 위해 ‘Bookple’이란 App을 이용했는데요. 간단한 독서 기록을 저장하면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책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이 책도 그 ‘Bookple’ 추천도서 목록에 떠있었는데, 마침 회사 크레도스 북클럽에 있어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인생수업』은 저명한 정신의학자인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와 그의 제자인 데이비스 케슬러가 수많은 죽음을 앞에 둔 사람들과의 만나, 대화를 통해 얻은 깨우침과 배움을 담담하게 전해주는 내용입니다.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잊고 사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진정한 삶이 무엇인지, 그리고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 한 번쯤 들어봤을 다소 식상한 내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신을 되돌아보는 거울로 생각하고 찬찬히 음미해 본다면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 추천합니다. 이 책의 10개의 챕터는 조금씩 다른 주제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지나간 과거, 오지 않은 미래에 연연하지 말고, 지금 현재를 살아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 말에 감명을 받아 저희 생활에서 변화를 시도한 것이 있는데요,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에 새로운 도전은 항상 불편하지만 ‘처음이 어렵지 막상 도전해보면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평소 해외여행을 가면 호텔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수영을 잘하고 싶다는 로망이 있었습니다. 큰맘 먹고 두 달 전부터 수영 강습을 다니고 있는데, 첫날 강습을 시작할 때는 어색함에 약간의 용기가 필요했지만, 지금은 멋지게 평영을 하는 날을 상상하며 강습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의 마지막 순간에 간절히 원하게 될 것, 그것을 지금 하라’라는 작가의 말처럼 주저하기보다는 지금 현재에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다시금 하게 됩니다.


 



 


‘아버지에게는 잘못된 것이 없었어요. 아버지는 똑똑하셨고, 재능도 있었고,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셨어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으셨지만, 다만 절대 시도하지 않으셨죠. 그러면서 늘 “우리 집안은 일이 잘 풀린 적이 없어”하고 말씀하셨어요. ‘ – 인생수업 중에서 -


제가 좋아하는 분야는 인문학입니다. 특히 비판적 시각을 가진 사회ㆍ경제학 분야의 책을 좋아하는데요, 최근에 관련 분야에서 재미있게 읽은 책이 있어 한 권을 더 추천하려 합니다. 도미노 노리오의 『행동경제학』이란 책인데요, 행동경제학은 인간의 행동을 심리학적 견지에서 규명하려는 경제학의 한 분야입니다. 딱딱하고 고리타분한 경제학이 아니라, 다양한 경제 현상을 실험과 사례를 통해 설명해주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경제에 관심이 많지만 어렵게만 생각했던 분들이나, 관련 지식을 얻고 싶으신 동아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도미노 노리오의 『행동경제학』을 통해 재미있는 경제학을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책바퀴 주인공은?


다음 주자로는 동아ST 재경팀 전하준 주임추천 합니다. 전하준 주임과는 같은 팀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있는데 모든 일에 열정적인 모습과 타인을 편하게 배려하는 자세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열정적인 전하준 주임이 좋은 책을 추천해 주길 기대합니다.


 


CREDOS  책바퀴 추천도서


CREDOS 책바퀴란?


매월 한 명의 임직원이 자신이 최근 읽은 도서 중 1권을 추천하고 추천 사유 및 리뷰 등을 소개하고

다음 주자를 선정하는 도서 추천 릴레이


*추천인에게는 소정의 상품 지급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