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책바퀴] #52 동아ST 의약사업부 병원서울1지점 3팀 조수연 대리

작성자
admin
2020-03-06
조회
107

조수연 대리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에게 권하는 책 한 권


도키 다이스케의 『왜 나는 영업부터 배웠는가』




 

▲ 동아ST 의약사업부 병원서울1지점 3팀 조수연 대리


김광석 대리는 105기 신입사원 연수 시절, 선량한 성품 덕분에 동기들로부터 ‘보살’이라는 별명을 얻었는데요, 보살님(?)이 주신 이번 기회를 마음의 양식을 쌓는 계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이번 책바퀴를 통해 임직원분들께 미국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사장이 쓴 『나는 왜 영업부터 배웠는가』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제가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영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던 시절에 서점에서 책을 구경하다가 눈에 띄어 접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직원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이 책이 '영업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스스로 답할 수 있도록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보통 영업에 관한 책은 세부적인 영업 스킬을 다루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영업이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에 대해 말해줍니다.


 



이 책의 저자는 말단 영업사원으로 시작해 국제 금융시장을 주도하는 골드만삭스의 사장까지 오른 비결이 바로 영업에 있다고 소개합니다. ‘영업은 기업 활동의 최전선에서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사시키는 일이다.’라는 생각으로 밑바닥부터 차근차근 올라간 저자의 성장 과정과 성공 비결은 우리에게 많은 가르침과 울림을 줍니다.


 


‘모든 기업 활동의 근간은 인간관계이고 기업에서의 인간관계는 바로 영업이다!’


 


저는 이 책의 주제가 모든 사람들에게 실용적인 이야기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모든 영업사원들에게는 가슴에 품고 살만한 신념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우리 영업사원들은 이 일이 회사의 근본을 지킨다는 자부심을 품고 살겠습니다!


 


다음 책바퀴 주자로는 동아ST 의약사업부 병원 서울1지점 3팀 문보경 대리를 추천합니다! 팀 내 스파인(Spine, 척추) 역할을 하며 누구보다 큰 역량을 가지고 있는 문보경 대리가 어떤 책을 추천할지 궁금합니다.


 


CREDOS 책바퀴란?


매월 한 명의 임직원이 자신이 최근 읽은 도서 중 1권을 추천하고, 추천 사유 및 리뷰 등을 소개합니다. 해당 회차 주자가 다음 책바퀴 주자를 선정하여 도서 추천 릴레이를 이어가며, 임직원의 독서 습관과 책 읽는 동아의 문화를 가꾸어 나가는 동아의 독서 캠페인입니다. : D


 

전체 1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2020-03-31 16:17
    꼭 읽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