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인 일기] 동아제약 서울일산광역 OTC2팀 이우영 대리

작성자
admin
2021-05-31
조회
978

생동감 넘치는 현장으로 활기차게 출근합니다 


동아제약 서울일산광역 OTC2팀 이우영 대리


안녕하십니까? 동아제약 서울OTC2팀에서 은평구 지역의 약국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우영 대리입니다. 주 업무는 거래처 내 재고관리와 진열, 홍보물 부착 등 판매 촉진 활동과 신제품/미납 제품에 대한 디테일 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 부서 회의


철저한 준비로 활기찬 한 달 보내기! 


매달 첫날은 내근 업무가 가장 많습니다. 저는 팀에서 총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지난 한 달간 사용한 예산들을 정리하였고, 이번 달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품목과 중점 판매 품목을 설정합니다. 또한 품목별로 정보 수집을 하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와 회의를 하고 해당 품목의 디테일 자료, 홍보물 제작 등을 진행하며 정신없이 오전 시간을 보냅니다. 평소 일과와 다르게 움직이지만, 철저하게 자료를 준비한 덕에 거래처에 정확한 정보와 판매 포인트를 전달하며 활기차게 새로운 한 달을 시작합니다.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말처럼 저희 회사 제품의 장단점뿐만 아니라 거래처를 순회하면서 보이는 경쟁품들의 장단점 또한 철저히 공부하고, 분석하여 약사님들에게 경쟁품과는 차별화된 자사 제품의 판매 포인트를 안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자신 있게 분석하여 판매하였던 제품 중 하나는 ‘굿아이’입니다. 출시 당시 여러 회사에서 눈 영양제가 나오고 있었는데, 타사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고 분석하다 보니, ‘굿아이’가 가격은 비싸긴 하지만, 가장 우수한 성분 조합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저가의 제품과 차별화되는 우수한 성분의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콘셉트로 판매 전략을 세웠습니다. 기존 약국에서 보유하고 있던 제품들과 차별점을 설명하면서 저희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아갈 수 있었고 재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얻게 되었습니다. 


 


동료들의 ‘전화 한 통’ 


업무를 하다보면 간혹 전국에 있는 선후배나 동료들에게 전화가 옵니다. 저 또한 어떤 제품을 판매할 때 납품률이 좋은 분들에게 판매 노하우를 여쭤 보려 전화드리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저에게 전화를 하시는 분들에게 판매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저의 노하우가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납품률이 상승되어 갈 때면 ‘함께 성장’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전화 한 통’이 저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로 다가와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 마케팅 담당자와 회의(왼쪽 이우영 대리)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