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직무소개] 동아제약 더마사업부 개발팀 이아름 과장

작성자
admin
2020-10-21
조회
1463

위드동아는 동아쏘시오그룹 채용사이트(https://donga.recruiter.co.kr)와 연계하여 동아쏘시오그룹 각 분야에 근무하고 있는 인재들의 직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과 회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취업 준비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공통 질문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아제약 더마사업부 개발팀에서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아름 과장입니다.


 


Q. 맡은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브랜드 운영 전략에 맞는 상품 기획부터 개발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육성을 위한 제품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합니다.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경쟁사별 동향을 분석하여 자사 브랜드 전략을 단기, 중기, 장기적으로 수립하고 신제품을 기획합니다. 개발 상품은 경쟁 시장에서 메인 품목으로 포지셔닝 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성장시켜 관리하며, 지속적으로 제품 원가율 및 재고, 매출까지 세심하게 분석하여 회사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맡고 있는 업무에서 목표는 무엇인가요?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동아제약의 가치를 담아 국민의 피부 건강을 관리해주는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또 고객들이 '파티온'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대표로 떠올릴 수 있는 히트 상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더마 개발 업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개발한 상품이 소비자의 니즈와 맞아 입소문을 타면서 시장 내에서 인기 품목이 되고, 사용한 소비자들의 호평이 쏟아질 때 정말 뿌듯합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이 매출 증대로 이어져, 좋은 성과를 낸다면 이보다 더 큰 매력적인 직무가 있을까요? 


 


Q.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브랜드 매니저는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알고, 소비자 니즈를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매니저 직무를 위한 준비를 한다면, 평소에 화장품 뿐만 아니라 식품, 의약품,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소비재 시장에 관심을 갖고, 사람들이 좋아하고 관심을 보이는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공부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소통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생각과 관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경험이나 기회를 많이 갖는 것이 좋습니다.


 


Q. 필요한 자질이나 성격 또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창의적인 사고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이러한 기획력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는 매니지먼트의 역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생산(ODM, OEM), 구매, 영업, 매체사 등 대내·외적인 부서와 협업이 많기 때문에 주도적으로 업무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과 신속하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Q. 미래의 동아인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세상에 없던 단 하나의 제품, 나의 피와 땀을 담아 만든 제품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직업입니다. 매력적인 BM의 업무를 우리와 함께 동아제약에서 시작해보아요!


 



 


직무별 인터뷰


Q. 현재 진행중인 과제나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동아제약 더마사업부에서 지난해 10월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은 현재 소비자들에게 점점 알려지며 사랑받고 있습니다. 파티온 브랜드의 성장과 육성을 위해 각 라인별 제품 구성 및 체계를 완성해 나가고 있는데요, 파티온은 단순히 화장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동아제약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의료기기, 의약외품의 카테고리도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한 제품에 담아 먹고, 바르는 제품으로 피부의 근본을 다스리는'더블 이펙트'라는 라인을 출시했고, 올해 하반기와 내년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새로운 트렌드 시장을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매력 넘치는 다양한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오니, 파티온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Q. 개발 직군에서 생각하는 우리 회사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동아제약의 전문성과 강점을 화장품 개발과 콘셉트에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 화장품 회사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제약회사만의 단독 성분을 연구소와 함께 협업하여 개발하고 화장품에 처방함으로써 보다 효능이 좋은 화장품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OTC 사업부, 건강기능식품 및 오랄케어 등을 개발하는 생활건강 사업부 등과 업무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고 관점을 갖고, 보다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