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쏘몰 아트 캠페인 이상적인 에너지, 이례적인 시간

작성자
admin
2023-02-03
조회
238

오쏘몰 아트 캠페인 이상적인 에너지, 이례적인 시간

2022년 오쏘몰 브랜드 결산



“사람들은 더 이상 필요한 것을 사지 않는다. 갖고 싶은 것을 산다.” 2022년 연말 방영된 화제작 속 주인공의 대사입니다. 간결한 문장이지만 사실 누구나 쉽게 실현할 수 있는 말은 아니에요. 오쏘몰 이뮨 역시 국내 공식 론칭 후 끝없이 부딪혀왔던 난제였죠. 누구나 원하는 건강기능식품이 되기 위해 우리는 조금 다른 궤도에 서기로 했어요. 적당한 ‘평균’이 아니라 ‘오쏘몰 이뮨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방식을 택하기로 했죠.


 



 


그것이 없는 삶보다, 있는 삶이 더 풍요롭고 아름다움을


2022년, 브랜드 오쏘몰이 가장 공들인 기획은 바로 <ORTHO. ARTISTIC.> (오쏘. 아티스틱.) 캠페인이었어요. 예술과 건강기능식품을 엮어내는 참신함으로 많은 분들의 주목을 이끌어 냈죠. ‘오쏘. 아티스틱.’ 캠페인은 위대한 예술가 반 고흐가 남긴 통찰에서 시작됐어요. “Great things are done by a series of small things brought together", 작은 것들이 일으키는 거대한 파장에 대한 사유이죠. 예술은 오쏘몰 브랜드와 닮은 점이 참 많은 것 같아요. 파편처럼 스치는 영감이 위대한 작품이 되는 것처럼 오쏘몰 이뮨의 미량영양소는 우리 몸에 극소량 존재하지만 수많은 조직들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원천이 되니까요.




▲ 왼쪽부터 최은영 ‘Rainbow Waltz’, 권민경 ‘오렌지빛 움직임 혹은 운동’, 조푸름 ’사막의 물결’


‘오쏘. 아티스틱.’ 캠페인은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 김정기 화백과의 협업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시작됐습니다. 이후엔 세 가지 테마를 순차적으로 공개했어요. 오쏘몰 이뮨을 상징하는 키워드 #에너지-흡수와 발산’, ‘#파장-깊이와 폭’, ‘#고양-일상과 예술’은 40인의 신진 예술가를 만나 작품으로 탄생했어요. 모든 작품은 온라인 플랫폼에 전시하고, 작품에 담긴 작가의 의도를 엿볼 수 있도록 도슨트 기능도 갖췄죠.


‘이상적인 에너지, 이례적인 시간’이라는 슬로건은 이 캠페인의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쏘몰 이뮨의 가치를 ‘건강’이라는 키워드에 한정하지 않기로 했어요. 오쏘몰 이뮨에서 비롯된 활력이 더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는 계기가 되기를 원하죠. 예술이 그러하듯 건강기능식품도 남다른 시간과 경험을 이끌어내는 동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라이프스타일 곳곳 스며드는 여운


작년부터 이어진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굿즈들도 같은 이유에서 출발했어요. 더 충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완성해나간 결과물들이죠.


3월에는 새로운 출발을 맞은 이들을 위해 독일 유명 만년필 브랜드 ‘LAMY’(라미)와 협업을 진행했어요. 빛나는 시작을 위한 준비물로 멋진 만년필과 건강만한게 없잖아요. 라미와의 콜라보레이션은 독일의 기술력을 상징하는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았어요. 감각적인 패턴의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콜라보한 한정판 세트를 발매하기도 했어요. ‘키티버니포니’의 인기 패턴 ‘로프로프’는 부드러운 쉐입의 로프 조각이 정돈된 줄기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오쏘몰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더해 오렌지 빛 액상에 담긴 독일 미량영양소 연구의 단단한 철학을 표현하고자 했죠. 특히 스트링 파우치는 오쏘몰 이뮨 30일분 상자에 꼭 맞는 사이즈로 포장의 기능까지 더해져 호응이 높았답니다.


이외에도 라운딩 시즌 출시한 골프 레디백, 완벽한 휴식을 위한 배쓰밤, 스마트 텀블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스페셜 굿즈를 선보였어요. 덕분에 고객 분들의 라이프스타일 곳곳 오쏘몰 브랜드의 자취를 남길 수 있었죠.


 


 


선물 문화의 뉴웨이브, 받고 싶은 건강기능식품


많은 분들이 지인 추천으로 오쏘몰 이뮨을 처음 접했다고 말씀해 주세요. 건강 관리가 필요한 시기 선물로 받은 뒤 꾸준히 섭취하게 되었다는 분들도 많고요. 사실 기존 건강기능식품 선물 시장은 고가의 제품을 웃어른께 전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았어요. 오쏘몰 이뮨은 좀더 캐주얼한 방식으로, 하지만 격을 갖춘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께 대안이 되고 싶었어요. 7일분의 론칭 배경에도 30일분 대비 부담 없는 가격대로 수준 높은 브랜드 경험을 공유할 기회가 될 것이라는 판단이 있었죠.


응원, 축하, 격려, 보답 등 선물에 담긴 마음은 늘 특별하죠. 이번에 선보인 기프트 팩은 선물을 선물답게 전하길 바라는 분들을 위해 기획되었어요. 견고한 하드 케이스는 30일분 한 박스, 두 박스에 각각 꼭 맞는 사이즈이죠. 새해 덕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소재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 카드도 더했어요. 잊을 수 없는 선물의 기억을 원한다면 꼭 만족하실 거예요.




성취와 환희가 가득했던 2022년을 뒤로하고, 브랜드 오쏘몰은 올해 또 다른 도전을 앞두고 있어요. 오쏘몰 이뮨 한 품목만 공식 수입했던 것을 넘어 새로운 제품을 국내에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죠. 물론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마케팅 기획들도 계속될 예정이고요. 2023년에도 오쏘몰 브랜드와 함께 이례적인 시간들을 만들어 가볼까요?


 ※ 디몰 매거진 발췌 / 건강기능식품협회의 심의 완료/ 심의번호(230110305)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