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ABEN IN ONE' 2022년 아벤종합건설 워크숍

작성자
admin
2022-11-25
조회
876

'ABEN IN ONE'

아벤종합건설 2022년 워크숍 실시


글 | 아벤종합건설 경영관리팀 신혜원 대리



10월 7일부터 1박 2일간 아벤종합건설의 워크숍이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5년 만에 진행된 만큼 임직원들의 기대가 컸는데요. 짧지만 직원들의 기억에 강렬하게 남은 1박 2일 워크숍을 소개합니다!



아벤종합건설 직원들 모두 대강당에 모였습니다. 박윤이 대표이사님의 인사말로 워크숍이 시작되었는데요, 대표이사님은 성공하는 6가지 조건으로 '꿈, 꼴, 꾀, 끈, 깡, 끼'를 꼽았습니다. 직원들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지는 말이었습니다.




▲ 1분 Speech에서 1등을 차지한 진천현장 배효성 차장(맨 아래 좌측 사진)과 2등을 차지한 이천현장 김희훈 주임(맨 아래 가운데 사진)


1부 - Aben in one


1부의 키워드는 'Aben in one'. 아벤종합건설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서로를 이해하자는 의미로 주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첫 번째 순서로 2022년 아벤종합건설 Review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영상에서는 올해 준공된 △동아ST 송도 OSD공장 △알리코제약 진천공장 QC동, 올해 착공에 들어가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인 △ST Pharm 반월공장 이노베이션센터 △농업법인 재우 작물재배사 등의 건설 현황이 소개됐습니다. 또한 실내건축 사업부의 올해 성과인 △대전대학교 열람실 △동아ST 송도 OSD공장 △동아제약 더마사업부 사무실 △천우모터스 LEXUS △아벤종합건설과 ST Pharm 서울 캠퍼스의 전경이 소개되는 한편, 각 현장에서 애써 준 직원들의 이름 하나하나를 알리며 서로에게 박수를 보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영상 말미에는 아벤종합건설이 올 한해 열심히 달려온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벤종합건설은 올해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할 예정이며, 역대 대외 매출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는 소식, 산업재해율 또한 동종업계 평균 대비 1/6으로 큰 성과를 이뤄냈다는 소식을 전해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는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어 '랜덤 릴레이 1분 speech' 코너를 진행했습니다. 1분 Speech의 주제는 '개인별 자기소개'인데요, 각자 담당 업무 소개부터 자신의 강점, 회사에 대해 느낀 점, 일에 대한 포부 등을 전하는 한편 각자 취미생활이나 MBTI 등 소소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1분 Speech의 1등은 진천현장 배효성 차장, 2등은 이천현장 김희훈 주임이 선정되었으며, 직원들은 1분 Speech 덕분에 아벤종합건설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알 수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 반월현장의 유형구 차장이 유쾌하게 진행한 레크리에이션(맨 윗 사진)과 달고나 뽑기에서 1등한 영업기획실 탁익성 상무(두 번째 줄 가운데 사진)와 2등을 한 이천현장 이성중 부장(두 번째 줄 맨 오른쪽 사진)


2부 - Activity


2부는 레크리에이션 사내 강사인 건설사업부 반월현장의 유형구 차장의 진행으로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습니다. '추억의 달고나 뽑기 게임'에서는 역시 연륜이 묻어 나왔는데요, 1등은 탁익성 상무, 2등은 이성중 부장이 차지했습니다. 이어 '몸으로 말해요'라는 코너가 진행됐습니다. 각 조별로 온몸을 동원하여 문제를 내고 맞추는 게임이었는데요, 동물, 감정, 속담 등 여러 주제로 제시어가 준비되어 직원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이후 저녁식사 자리에서는 레크리에이션에서 수상한 이들에게 상품을 전달하며 즐거운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2023년 목표와 다짐을 새기며 아벤종합건설을 응원하다


2일차에는 2023년 회사에 바라는 점 또는 나의 목표와 다짐을 적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가장 많은 의견은 '공기 내 준공! / 재해율 제로! / 현장 인원 충원' 등이었습니다. 각조의 바람과 다짐을 들어보실까요?



1조) '아벤의 모든 현장 무재해 / 무사 준공 / 인원 충원 / 건설 전문가 양성' 등 회사의 발전을 기원하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2조) '실내 건축 인원 충원 / 대리&과장 인원 충원 / 현장 완료 시 휴가 보장 / 업무 능력 키우기' 등 인원 충원 부분에 특히 의견이 많았습니다.

3조) '개인이 아닌 조직이 움직이는 회사 / 주니어들 성장할 수 있도록 끌어 주며 함께 성장하는 회사' 등 훈훈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4조) '영유아 지원 / 다양한 지역 수주 / 직원 의견 수렴 / 직원 화합 독려'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과 의견이 많았던 조입니다.

5조) '내 집 마련 / 결혼하기 / 자격증 취득 / 다이어트 / 아버지 환갑잔치 해드리기' 등 구성원들이 2023년에 이루고 싶은 것들을 이야기한 조였습니다. 각자의 바람과 회사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원하고 응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쉼 없이 돌아가는 현장 업무로 인해 최소 인원을 제외한 직원들만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참석하지 못하신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표이사님의 총평으로 1박 2일 동안의 아벤종합건설 워크숍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만큼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직원 모두가 만족하며 즐길 수 있었던 워크숍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워크숍의 추억을 되새기며 남은 올해도, 다가오는 내년에도 아벤종합건설 직원과 동아쏘시오그룹 가족 여러분 모두 활기차고 보람차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