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에스티젠바이오 '5월의 피크닉' 현장 속으로(feat. 검은머리물떼새)

작성자
admin
2022-06-28
조회
694

 


'천연기념물 326호 검은머리물떼새와 함께하는' 

에스티젠바이오 5월의 피크닉 개최


에스티젠바이오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검은 머리에 붉은색 부리, 새하얀 가슴 털이 매끈하게 아름다운 '검은머리물떼새'가 바로 그 주인공.




#검은머리물떼새 #천연기념물_326호 #5월의_피크닉

검은머리 물떼새는 천연기념물 326호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티젠바이오는 5월을 맞아 사내 교류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에스티젠바이오 앞 잔디밭에서 검은머리물떼새 한 쌍과 알을 발견했다. 얼마 뒤 알이 부화하며 귀여운 아기 새들이 탄생했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던 잔디밭은 검은머리물떼새 가족의 보금자리가 되었고, 에스티젠바이오의 사내 행사는 장소를 사옥 곳곳으로 전면 변경하며 [검은머리물떼새와 함께하는 5월의 피크닉]으로 진행됐다.


 



#친환경_커피차 #텀블러_필수 #여기_모여라 #감성_피크닉

5월 20일 패밀리데이를 맞아 진행된 5월의 피크닉은 에스티젠바이오 직원들이 오랜만에 대면하는 행사다. 피곤한 업무는 잠시 내려놓고 서로 교류하며 리프레시하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에스티젠바이오가 사옥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미니게임 ZONE, 피크닉 ZONE, 커피차와 간식 트럭 등을 준비해 직원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검은머리물떼새와 함께하는 행사인 만큼 피크닉의 콘셉트는 '친환경'이다. 일회용품 없이 오직 텀블러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커피차와 간식차를 마련했다. 조금은 불편하지만 환경을 생각하는 에스티젠바이오의 마음이 돋보였다. 잔디밭 곳곳에는 간이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에스티젠바이오 임직원 누구나 편히 쉬며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했다.


 



#게임머니_병뚜껑 #족구왕 #줄넘기왕

에스티젠바이오는 소소한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위해 버려진 병뚜껑을 활용한 게임칩을 직원마다 나눠주고, 이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다양한 상품을 걸고 '쏘는 자와 막는 자'(물총 공격), '전통게임'(공기놀이, 제기차기 등) 등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재미있는 게임을 준비해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족구와 단체 줄넘기 등 미니 체육대회를 진행하며 코로나19 이후로 만나지 못했던 동료들과 함께 어울렸고, 체육대회 결과에 따른 선물도 받으며 추억을 만들었다. 



#친환경_행사 #즐거운_소통 #일상의_활기


[사업개발팀 최보규 수석] 행사 스태프로 행사 사진 촬영을 맡았는데요, 오랜만에 마스크 너머의 직원들의 얼굴을 보고, 함께 웃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회사에 찾아온 천연기념물 검은머리물떼새 가족과 함께한 친환경 행사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컸던 것 같습니다. 일회용 컵 없는 커피차를 시작으로 일회용기 없는 간식, 병뚜껑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메달까지, 환경을 위해 하나를 빼고 나니 더 많이 채워진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공정개발팀 하병우 책임]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마스크로 가려져 눈 인사만 주고받은 동료들의 밝은 미소를 보며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업무에 지친 임직원들에게 행복을 선사해주신 대표님과 운영진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품질관리팀 채선아 선임] 코로나로 인하여 다른 직원분들과 친해질 계기가 없었는데 다양한 미니게임을 진행하면서 다른 팀원 분들도 알게 되고 스스럼없이 대화를 나눠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회사 앞 운동장에 자리잡은 천연기념물 검은머리 물떼새를 지키기 위해 행사 장소를 급하게 바꾼 점도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DP제조팀 황인수 주임] 행사에 참여하며 업무적으로 협업이 필요한 직원들과도 원활한 소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변 동료들의 열정과 활발한 성격도 알게 되었고, 팀원들과의 다져온 팀워크를 족구대회에서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 행사가 저뿐만 아니라 팀원 모두의 지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재경팀 박지민 주임] 좋은 날씨에 맛있는 음식과 재미있는 게임을 모두가 함께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익숙하지 않거나 어색한 분들도 있었는데 만나서 대화하며 인사하고 함께 게임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많았으면 합니다. 벌써부터 다음 행사가 기대됩니다. 

전체 2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2022-07-01 12:51
    검은머리물떼새를 최초 발견한 성윤기책임님의 정성어린 보살핌에 감동입니다!

    • 2022-07-01 13:04
      앗 최초 발견자는
      평소 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에스티젠바이오 품질관리팀 김은경 선임입니다

      직원 모든분들이 보살피고 있는 중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