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리하는 남자의 필수 아이템, '필리더스' BM 김익현 책임 인터뷰

작성자
admin
2022-05-27
조회
221

관리하는 남자의 필수 아이템, '필리더스'

필리더스 BM 김익현 책임


"요즘 남성들은 자기 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요. ‘비누 하나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모두 씻는다’는 말은 옛말이 된지 오래죠. 필리더스는 남성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남성의 청결·위생에 관한 니즈도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데서 착안해 시작되었죠." - 인터뷰 중



▲ 필리더스 5종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김익현 책임

Q. 동아제약에서 남성 전용 브랜드가 발매되는 것은 처음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더 특별한 이야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필리더스(Fillidus)의 브랜드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필리더스’라는 브랜드명은 ‘FILL(채우다)’와 ‘SIDUS(영광, 성공)’을 합성해 탄생했어요. 남성의 에너지를 채우고 성공을 함께한다는 의미입니다. 대표 슬로건은 ‘FILL IT UP AGAIN’으로 설정했어요. 제품을 사용할수록 사용자의 자신감을 충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담겨있죠.


필리더스는 남성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남성의 청결·위생에 관한 니즈도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데서 착안해 시작되었죠. 요즘 남성들은 자기 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요. ‘비누 하나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모두 씻는다’는 말은 옛말이 된지 오래죠. 실제 소비자 조사 결과 자신의 생활습관에 따라 더 나은 관리법을 찾는 경우도 있고, 특별히 청결에 신경 쓰는 곳이 있는 등 니즈가 세분화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필리더스는 남성들의 생활습관에 따른 관리에 도움이 되는 상황별 맞춤 처방을 제안할 수 있도록 포뮬러·제형·용기를 꼼꼼히 설계했습니다. 수십 번의 샘플링 끝에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콤플렉스를 찾아내고, 체취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고급스러운 향을 적용했어요. 남성 전용 제품이라면 놓칠 수 없는 상쾌한 사용감까지 갖췄죠. 제형은 씻는 과정의 귀찮음을 덜어내는 데 집중했어요. 별도 거품기가 필요 없는 폼 제형 제품과 2 in 1 기능성을 하나로 담은 제품 등 그루밍족 남성들이 사용성을 한층 간결하게 만들어주죠.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컬러감과 ‘충전’을 상징하는 배터리를 모티브의 용기 등 디자인에서도 필리더스의 철학을 엿볼 수 있습니다. 샤워하는 시간을 더 풍요롭게 만들고 싶다면 필리더스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Q. 필리더스 제품 소개와 제품별 특장점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필리더스는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요. 필리더스의 대표 제품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야외 활동이나 운동 후 발생하는 열감을 해소하는 데 특화되었어요. 유난히 피부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분들이라면 여드름 기능성 제품 스크럽 바디워시를 추천할 수 있죠.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잠재우는 마일드 바디로션과 하루 종일 마찰에 시달린 남성의 Y존을 케어하는 맨즈워시, 허리를 숙이지 않고 간편하게 분사할 수 있는 풋워시 모두 남성의 행동 패턴과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이 될 거라 자부합니다.


특히 동아제약의 연구로 개발한 필리더스만의 특별한 성분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키워줍니다. 민감한 피부의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죠. 사용 목적에 따라 동아제약에서 직접 개발한 성분 조합 VITAL BOOST COMPLEX™, ACNON COMPLEX™, ULTRA FRESH COMPLEX™를 적용했고 임상을 통해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는데요,


VITAL BOOST COMPLEX™가 적용된 제품은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입니다. 남성들은 스포츠 활동 후 이것저것 챙겨 샤워실에 들어가는 것을 번거롭게 여기잖아요.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별도의 샤워 타월 없이도 두세 번 펌핑하면 풍성한 거품을 생성해낸다는 특징이 있어요. 맨손 샤워가 가능한 사용 편의성 높은 제품이죠. 뜨겁게 달궈진 피부에 임상으로 입증한 신속한 쿨링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췄습니다.


ACNON COMPLEX™는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 마일드 바디로션 2종에 담겨있어요.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는 고운 스크럽 입자로 두껍게 쌓인 각질을 케어할 수 있습니다. 피지, 보습, 유분, Ph 개선까지 입증한 여드름 기능성 바디워시죠. 부드러운 바디밀크 타입의 마일드 바디로션은 촉촉함과 산뜻함이 공존하는 독보적인 사용감을 자랑합니다.


퍼펙트 클린 맨즈 워시와 쿨링 풋워시는 ULTRA FRESH COMPLEX™를 적용했습니다. Y존과 발 모두 하루 중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부위들인 만큼 99.9% 항균 테스트를 완료했어요. 폼 타입으로 편하게 멘톨의 상쾌함을 누릴 수 있죠.




Q. 최근 거리두기 해제와 더불어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뜨거운 여름, 활동량이 많아질 남성들을 위해 제품을 추천해 주신다면?


러닝, 사이클, 골프, 테니스 등 스포츠를 취미로 삼고 계신 분들이라면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워시를 추천합니다. 여름철 햇볕이 뜨거운 외부 환경에서 활동량이 많은 스포츠를 즐기다 보면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서 유수분 밸런스도 깨지기 마련인데요. 스포츠 쿨링 워시는 열 자극을 빠르게 회복시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탁월하거든요. 독보적인 머스크 향이 상쾌한 잔향으로 남아 리프레시되는 느낌까지 얻으실 거예요. 짐을 꾸릴 때에도 부담 없어요. 용기 사이즈가 콤팩트하고, 펌핑만 하면 풍성한 무스폼을 만날 수 있어서 샤워 용품을 이것저것 챙길 필요가 없거든요.


남성의 표피는 여성보다 30%나 두껍고 피지 분비가 많아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활동적인 남성이라면 피부 열감 배출에 어려움이 생기거나 피부 트러블이 잦고, 제대로 씻어내지 못해 샤워 후에도 찝찝함이 남는 등 상쾌함을 느끼기 어려운 거죠. 남성분들은 꼭 남성 전용 바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필리더스 BM 김익현 책임이 추천하는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워시'. 샤워 타월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풍성한 무스폼이 특징이다.

Q. 필리더스 론칭을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남성에 맞는 포뮬러를 사용하기 편한 제형으로 담아낸다는 것이 좀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스크럽 바디워시는 점도를 맞추기가 유난히도 어려웠죠. 스크럽의 특성 때문에 점도가 되직해지고 제대로 펌핑되지 않는 현상이 반복되었어요. 펌핑 용기의 편의성과 2 in 1의 만족도가 양립하기 어렵다는 생각도 했지만, 처방을 개선하고 용기 용량을 바꾸며 다잡아갔습니다. 제품이 출시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그만큼 애착도 많이 가고 보람된 시간이었습니다.


또 론칭과 동시에 진행하고자 했던 디지털 PPL이 중단되기도 했어요. 국내 최대 헬스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해외 올로케이션 프로젝트였는데, 경쟁사보다도 앞서 협업 제안을 마치고 추진하던 건이었거든요. 촬영 일정에 맞추기 위해 긴급하게 샘플을 마련해 해외 배송을 앞두고 있었는데 수포로 돌아갔어요. 하필 촬영 예정지가 러시아였거든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라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당황스러움과 안타까움, 아쉬움 등이 섞여 복잡한 심경이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인 만큼 소비자에 가까이 다가가는 활동을 중점으로 운영하려 합니다. 최근엔 넷플릭스 기대작 <택배기사>의 주연 배우 강유석 씨를 모델로 발탁해 촬영을 마치기도 했어요. 디지털 채널과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 중이기도 하고요. 다양한 채널과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로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을 각인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제품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샘플링도 많이 계획하고 있어요. 코로나의 기세가 조금씩 꺾이면서 오프라인 행사들도 재개하는 추세인데, 스포츠 행사 곳곳에서 필리더스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러닝, 골프 등 운동 카테고리의 플랫폼과의 Co-marketing도 예정되어 있으며, 2030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쇼핑 플랫폼이나 H&B 스토어에 입점을 추진 중이기도 하고요.


‘남성 바디케어는 필리더스’라는 공식이 성립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꾸려갈 예정이니 필리더스의 성장 과정을 꾸준히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