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테마 단상] 당신의 시선, 아름다움에 대하여

작성자
admin
2021-12-27
조회
313

당신의 시선, 아름다움에 대하여


'아름답다'라는 감각은 보편적이면서도 개인적인 느낌에서 비롯됩니다. 근사한 풍경을 보거나, 멋진 예술 작품을 볼 때,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바라볼 때 등 아름답다고 느끼는 감정은 각자의 경험에서 우러나오기도 하니까요. 지금 떠오르는 아름다운 장면이나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이 있나요? 당신의 시선이 머문 곳, [내가 보는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동아쏘시오홀딩스 신지원

아이들이 아빠와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뒷모습, 양쪽에 꼬꼬마 아이들의 고사리 같은 손을 잡아 주는 듬직한 남편의 모습과 건강하고 밝게 자라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흐뭇함을 느껴요.


동아제약 이보름

오랜만에 대학교 친구들과 다 함께 모였습니다. 예전에는 자주 보던 사이였는데, 코로나19로 다 같이 모인 건 1년 만이었어요. 그동안 밀린 근황을 공유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얼마나 반갑고 설레던지, 서로의 눈빛만 봐도 알 수 있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웃으며 대화를 나누는 당연했던 일상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웠는지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동아제약 강승모

물건을 잔뜩 실은 트럭이 사거리 한복판에서 넘어졌다는 뉴스를 본 적 있습니다. 순식간에 교통이 마비되고 위험한 상황이었는데, 주변을 지나가는 모든 행인들이 하나가 되어 바닥에 쏟아진 잔해를 빠르게 치웠다고 합니다. 덕분에 차량 혼잡이 해결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감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타인을 위해 배려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참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동아ST 김예경

최근 요가를 시작했는데요. 매트 위에서 부들부들 떨면서도 동작 하나하나를 잘하기 위해 버티는 모습, 유연성을 늘리기 위해 열심히 스트레칭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육체와 정신을 수련하며 요령으로는 가질 수 없는 건강을 얻어내는 것이니까요. 저도 그 과정을 즐기려고 노력합니다.


동아ST 송홍걸

아름다움에 대한 저의 생각을 가벼운 마음으로 적어보려 했지만, 생각을 거듭할수록 고민만 커졌습니다. 아름다운 사람, 풍경, 마음, 물건 등 여러 가지 아름다운 것을 꼬리에 꼬리를 물어 생각하다 보니, 아름답지 않은 것이 없어 어떤 것을 적어야 할지 고민되더군요. 입사한 지 막 1년이 된 저는 학창 시절부터 취업을 하게 된 지금까지 꽤나 열심히 살아왔다고 자부합니다. 사연을 쓰기 위해 저의 내면의 아름다움을 모두 꺼내 고민하던 중 지나온 시절과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이 순간이 아름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동아ST 정봉진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 자신의 이익은 멀리하고 환자들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분들에게서 아름다움과 숭고한 인간애를 느낍니다.


용마로지스 김상수

저는 통근 거리가 멀어 새벽 5시 반에 집을 나섭니다. 거리를 누비며 분주하게 아침을 여는 환경미화원분들, 첫차 운행에 앞서 차내를 깨끗이 하고 안전 운전에 힘쓰는 버스 기사님 등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추운 겨울에도 땀방울 흘리며 일하는 그분들의 얼굴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