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소비자패널 좌담회 2기 운영

작성자
admin
2019-01-18
조회
1193

"소비자 의견 가까이 듣는 비결"



동아제약이 소비자의 의견을 더욱 가까이에서 청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소비자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가정 내에서 구매 영향력이 큰 3050 주부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으로 기존 제품에 대한 평가와 개선 아이디어, 신제품 의견 등을 주제로 진행된 소비자패널 2기의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소감을 들어봤다.


2기 소비자패널 행사는 지난 8월 28일 첫 모임을 시작해 11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총 여섯 번의 좌담회로 진행됐다. 30, 40, 50대 주부들로 구성된 패널은 평소 본인과 가족의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고, 건강기능식품과 여성용품 구매에 적극적인 이들로 구성됐다.


소비자패널 2기는 1기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1기(15명)보다 늘어난 24명으로 진행했으며, 각 세대별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좌담회를 실시했다. 그 결과 세대별 타깃에 맞는 주제와 제품을 선정해 더욱 명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좌담회는 격주로 월 2회 실시됐으며, 크레도스 클럽, 회의실 등에 모여 약 2시간 동안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판피린, 소화제, 치약 등 동아제약 기존 제품에 대한 리뉴얼 및 제품 도입을 검토 중인 신제품의 선호도 조사, 사용성 평가 및 개선 아이디어 등 2~3개의 안건을 논의하며 심도 깊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들었다.


각 안건마다 마케팅, 개발 전략, 디자인 등 해당 제품의 담당자가 참여해 직접 패널들과 소통했으며, 소비자들도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전했다.


▲개발전략실장 이은석 상무의 격려사


소비자패널 좌담회를 진행한 동아제약 AD팀은 “소비자패널은 동아제약 사업과 제품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이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제도다. 앞으로 패널들을 회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동반자로 생각하며, 회사와 제품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비자패널 참여 후기


• 소비자 패널1


"소비자 패널을 하게 된 후에 텔레비전에서 동아제약 광고를 보면 굉장히 반갑더라고요.광고 안 하는 제품들은 일반 소비자들이 알 수가 없어서 아쉬웠고요, 더욱 활발한 홍보 부탁합니다"


•소비자 패널2


"새로운 제품을 미리 써볼 수 있어서 좋았고, 저의 의견이 회사 제품에 반영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소비자 패널3


"동아제약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나서 주변 지인들에게 동아제약 제품을 많이 추천하게 됐어요"


•소비자패널4


"같이 활동하는 소비자패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야기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3개월이라는 시간이 금방 지나간 것 같고, 유익한 정보를 많이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