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2020 품질문화혁신' 행사 언택트 개최

작성자
admin
2020-09-25
조회
396
동아ST가 2020 품질문화혁신 행사를 언택트로 개최했다. 지난해 5월 품질문화혁신을 선포한 후 1년간의 인식 변화와 직원들의 실천을 돌아보고 우수 사원을 포상하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온라인으로 변경되었다.

올해 품질문화혁신 행사는 집합 금지명령에 따라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동아ST 인트라넷인 D-portal에 동영상 배포 형태로 진행됐다. '내가 실천하는 품질문화 우리는 글로벌 GMP 플레이어'를 슬로건으로 제작한 품질문화혁신 영상은 △ 엄대식 회장 메시지 △ 1년간의 활동 영상 △ Top Q-Style Hero 선정 등으로 구성됐으며, 일주일의 게시 기간 동안 동아ST 생산본부와 품질보증실 임직원이 영상을 시청했다. 

 

동아ST 엄대식 회장은 영상을 통해 "지난 1년을 돌아보면 생산본부의 품질보증실을 대표이사 직속 부서로 독립시키고, GMP IT 시스템 구축, 6시그마를 통해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했다. 이전에 비하여 품질문화 정착을 위한 많은 변화가 있었고, 글로벌 cGMP로 한층 다가간 한 해다. 품질이 문화로 정착되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해 준 생산본부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우리가 왜 품질문화혁신을 하는지 그 의미를 다시 새기며 혁신과 변화를 통한 글로벌 생산기지로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품질문화혁신 선포 후 1년간 진행된 다양한 활동 소개



▲품질문화혁신 선포 후 1년 동안 변화된 직원들의 의식 설문 조사

 한편, 활동 영상에는 지난 1년간 진행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보여줬다. 품질문화혁신 선포 후 1년 동안 생긴 의식 변화 부분에서 76%가 '선포식 이후 품질문화 혁신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었다'고 느꼈으며, 92%가 '품질문화 혁신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구성원 중의 8%는 항상 실천한다고, 92%는 실천의지가 있다고 답했으나,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는 '관행'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어서 품질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필요한 부분은 'GMP 관련 교육 실재화'와 '교육 대상 및 기회 확대', '콘텐츠의 다양화' 등을 꼽았으며, 품질문화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해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다.



▲ Q-Style Hero로 추천받은 15인

생산본부와 품질보증실은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Q-Style Hero를 연중 캠페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Q-Style Hero는 품질문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숨은 영웅을 찾아 추천하는 이벤트다. 이번 행사를 맞아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추천받은 Hero 15명 중에 Top Q-Style Hero를 선정했으며, 8월 10일부터 8월 21일까지 생산본부와 품질보증실 임직원을 대상으로 D-portal 설문조사 방식을 통해 평가했다. 설문조사와 부서장의 평가를 수합하여 발표된 Top Q-Style Hero는 동아ST 품질보증실 품질보증2팀 최무송 주임이다. 최무송 주임은 GMP IT SYSTEM 구축 담당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EDMS 교육 및 SOP 담당업무 등을 탁월하게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Top Q-Style Hero에 선정된 동아ST 품질보증실 품질보증2팀 최무송 주임


최무송 주임은 "Top Q-Style Hero로 선정되어 기쁘고,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Top Q-Style Hero라는 과분한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건 저 혼자만의 능력이 아니라, 함께하면 시너지가 나는 좋은 동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발전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ST의 품질문화혁신 슬로건은 '내가 실천하는 품질문화, 우리는 글로벌 GMP 플레이어'이며, 직원들이 혁신을 위해 마음속에 새겨야 할 7가지 실천 수칙은 다음과 같다. 


▲항상 열린 마음으로 정직하게 소통하고 협업하자. ▲ 사람을 비난하지 말고 Process를 비판하고 개선하자. ▲ 나의 역량이 제품의 품질 수준을 결정한다.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가 되자. ▲ 최고의 품질은 나 자신으로부터 나온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일하자. ▲ 원인이 없는 문제는 없다. 반드시 근본 원인을 명확하게 밝히고 확실하게 개선하자. ▲ 내가 변화하면 품질도 변화한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즐기자. ▲ 품질은 타협의 대상이 아니다. 규정과 절차를 명확히 이해하고 반드시 행동으로 준수하자.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