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상] ALL NEW 모닝케어 광고, 촬영 현장을 찾아서

작성자
admin
2020-05-19
조회
1641

동아제약의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가 리뉴얼됐다. 숙취 스타일별 케어를 콘셉트로 기존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제품들과 차별화를 둬 새로운 브랜딩을 시도한 것. 동아제약은 모닝케어 제품 출시와 더불어 광고 캠페인도 새롭게 전개했다. 모닝케어의 디지털 및 인쇄 광고에는 애주가로 알려진 배우 조진웅 씨가 출연했다.


 



 


새로운 탄생, 2020 ALL NEW 모닝케어                                                                                                                                                       


동아제약이 완전히 새롭게 바뀐 모닝케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모닝케어는 2005년 '술 마신 후 아침을 상쾌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제품을 출시한 이후 약 16년간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모닝케어를 숙취 스타일별 3종으로 구성했다."우리 모두의 숙취는 다르다. 그렇다면 다름을 반영한 숙취해소음료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숙취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구성한 것. 패키지 디자인은 총알(Bullet)을 모티브로 숙취를 빠르고 정확하게 명중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모닝케어 리뉴얼 발매 소식 보러가기 →




▲ 새롭게 출시된 모닝케어 3종


 


"당신의 숙취는 무엇입니까?"


4월의 어느 날, 모닝케어 광고 촬영이 진행됐다. 광고 촬영은 가평에 위치한 한 건물 주차장과 서울 용산구 해방촌에 위치한 신흥시장에서 진행됐다. 이른 아침부터 촬영장에는 각종 장비들이 세팅되고, 스태프들이 한데 모여 분주한 모습이다. 오늘 촬영할 광고는 2020 ALL NEW 모닝케어의 디지털 광고 영상 촬영. 모닝케어 광고의 주인공은 연기력을 인정받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조진웅 씨가 선정됐다. 




광고의 내용은 이렇다. 숙취를 풀려는 자들로 북적이는 거대한 숙취해소 시장. 그 안에는 만취한 상태로 방황하는 사람들이 있다. 한 남자가 숙취해소 전문점 안의 다양한 숙취해소음료들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점원조차 '아무거나'를 외치던 이때 해결사로 나타난 조진웅. "아니, 모닝케어는 다른데?"라는 멘트와 함께 총알 모양의 모닝케어를 손에 들고 카메라를 향해 쏜다. 화면에는 '깨질듯한 숙취, 더부룩한 숙취, 푸석푸석한 숙취'라는 글씨와 함께 모닝케어가 총알처럼 지나가고, "숙취를 알아야 해소에 강하니까"라는 멘트와 함께 조진웅이 다시 등장한다. 이어 '숙.취.해.소.개.념.장.착'이라는 카피가 화면에 나타나며, "당신의 숙취는 무엇입니까?"라는 조진웅의 질문으로 마무리된다.   



광고 촬영은 조진웅의 카리스마 있는 눈빛과 신뢰감 듬뿍 담긴 말투 덕분에 순조롭게 진행됐다. 특히 007가방에서 모닝케어를 꺼내 장전(?)한 후 모닝케어를 쏘는 장면에서 베테랑 연기자인 조진웅 씨의 연기력이 빛을 발했다. 실제 현장에서 조진웅 씨는 모닝케어를 손에 쥐며 "이런 총을 써봤어야 알지~"라는 농담 섞인 말을 던졌지만 그와 달리 모닝케어를 쏘는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후문이다. 같은 장면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도 정극 연기 못지않은 집중력을 발휘해 완성도 높은 광고가 탄생했다. 조진웅 씨가 출연해 화재를 모으는 모닝케어 광고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