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직원이 행복한 회사] 리조트 당첨돼 본 사람!

작성자
admin
2024-01-29
조회
428

동아쏘시오그룹은 '직원이 행복한 회사'라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조직문화 진단, 개선과 더불어 다양한 사내 복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위드동아에서는 매달 동아쏘시오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활동을 소개하고 직접 경험해본 직원들의 생생한 경험을 소개한다. 


<하계, 동계 리조트 당첨돼 봤니?>


휴가기간 리조트 추첨 이벤트는 하계, 동계 휴가기간에 가족과의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재충전을 돕기 위해 2017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에스티젠바이오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디포털 설문조사 메뉴를 통해 일정 기간 동안 모집한 뒤, 랜덤 방식으로 추첨식을 진행한다. 추첨시에는 각 사 인사팀, 감사팀, 정도경영팀 등 참관인을 두어 공정성을 확보하는 것도 특징이다.

최대한 많은 직원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당첨자 변경, 양도는 불가능하고, 전년도 당첨자는 명단에서 제외하고 있다. 이용 금액은 전액 회사가 부담하기 때문에 당첨된 직원들의 만족도는 항상 최상이다.


당첨 꿀팁을 묻는 질문에 리조트 운영을 맡고 있는 동아쏘시오홀딩스 HR전략팀은 "경쟁률이 높은 곳은 '리솜포레스트'나 '소노펠리체'처럼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숙소입니다. 또 강원도에 위치한 숙소들이 겨울에는 스키로, 여름에는 물놀이로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비교적 키즈룸이나 펫 전용 숙소는 대상자가 많지 않아서 확률이 높을 수도 있지만, 매번 신청해주시는 분들이 달라서 어느 곳이 당첨이 잘 된다고 알려드리기 어렵네요. 가장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될 때까지, 꾸준히 신청해주시는 것입니다."라고 답했다. 


2023년도 동계 휴가 리조트 추첨에는 모두 1,513명의 임직원이 응모했으며, 총 143명에게 행운이 돌아갔다. 약 10.5:1의 경쟁률을 뚫고 행운의 주인공이 된 이들의 이용 후기를 소개한다.


 


[동계 휴가 리조트 당첨자 이야기]


에스티젠바이오 품질Unit 품질보증팀 김동석 수석

_리솜리조트 아일랜드 타워 키즈


Q.리조트 당첨되고 소감이 어떠셨나요?

사내 게시판에 당첨자 명단이 발표되던 날 저보다 먼저 당첨 결과를 확인한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알았어요. 당첨자 명단을 확인하던 순간, 그 설렘과 기쁜 마음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Q. 해당 숙소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신청할 당시 '타워 키즈’라는 문구를 보고, '우리 아들이 좋아하겠지?'라는 생각에 선택했어요. 별다른 정보가 없었는데 ‘키즈’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자동차 침대로 멋지게 꾸며져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습니다. 


Q. 함께 다녀 온 가족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처제네 아이들과 함께 다녀왔어요. 숙소가 키즈룸이라서 아이들에게 더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전액 지원을 해주셔서 공짜(?)라는 생각에 큰 기대가 없었는데 숙소도 깨끗하고,리조트 내에 깨끗한 물놀이 시설, 지하 오락실, 갯벌 산책로 등 리조트 편의 시설도 풍부하고, 리조트 직원들도 친절해,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직원들이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동아ST 의료기기사업2팀 안용식 책임

_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뽀로로 DRAW


Q. 리조트에 당첨되고 소감은 어떠셨나요?


저는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많이 참여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리조트 추점 이벤트에도 매년 참여 했었는데, 매번 경쟁률이 너무 높아 떨어지더라고요. 이번에도 기대감 없이 신청했는데 당첨이돼서 깜짝 놀랐죠. 가족 채팅방에 당첨 사실을 알렸더니 아이들이 매우 좋아했습니다. 특히 당시에 방학을 하지 않았던 첫째, 둘째가 학교 안가고 여행갈 수 있다면서 좋아했던 것 같아요.



Q. 이번 여행은 누구와 함께하셨나요?


아내가 휴가를 내지 못하는 바람에 저와 아이들 셋만 여행을 다녀왔어요. 저와 아들 둘(고1, 초6), 막내 딸(6살)까지 넷이서는 처음으로 함께 떠난 여행이라 더 의미가 깊었던 것 같아요. 아이들은 엄마의 감시(?)에서 잠시 벗어나 신나게 놀 수 있어서 좋았고, 워킹맘으로 항상 고생하는 아내와 아이를 봐주시는 장모님께도 2박 3일간의 휴가를 드린 것 같아서 더욱 보람있는 여행이었습니다.   


Q.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막내 아이가 뽀로로를 한창 좋아할 때라서 객실에서 사진도 찍고 그림도 그리면서 좋아했어요. 그리고 겨울이지만 온수 풀이 있어 수영장에서 수영도 하고, 제가 다녀온 속초는 특히 시장이 가까워서 아이들과 시장 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사먹으며 즐거운 추억도 만들었습니다. 아빠와 함께하는 여행을 재미있게 즐겨준 아이들에게 고맙고, 이런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 회사에도 감사합니다.


 


동아제약 더마사업부 지원팀 강민아 선임

소노호텔앤리조트 PET Club 파크뷰


Q. 해당 숙소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리조트 리스트를 보던 중에 다른 때와는 다르게 강아지와 함께 숙박할 수 있는 소노펫이 있더라고요! 저의 반려견과 함께 여행갈 기회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 기대감에 응모 했는데 운이 좋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



Q. 숙소는 어땠나요?

펫 전용 리조트다보니 곳곳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과 시스템들이 갖춰져 있어서 너무 편안하게 머물다 왔어요. 리조트 내 식당은 대부분 애견 동반가능한 곳이라 식사도 편안하게 할 수 있었고요. 강아지들이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도 넓어서 멍멍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았답니다. 😉 둘째 날에는 강아지를 맡길 수 있는 펫보딩서비스를 이용해 신나게 눈썰매도 탔고 왔어요~ 오랜만에 타니까 너무 재미나더라고요


Q. 이용 후기를 알려주세요.

방이 너무 너무 좋고, 리조트 부대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거의 대부분을 숙소 안에서 시간을 보냈답니다.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멍멍이 전용 음식도 있어서 감동이었어요. 2박 3일이 너무 짧게 느껴질 정도로 강아지들도 사람도 신나는 휴가를 보냈답니다! 다음 번에 리조트를 신청하시는 분들, 반려견과 함께하는 객실 강력 추천이에요! 




▲ 객실에 준비된 반려견 용품과 반려견 전용 식사(맨 우측 사진)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