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사 돋보기] 동아제약, 박상현 프로와 아름다운 동행 이어간다

작성자
admin
2024-01-29
조회
392
 

[기사돋보기]는 동아쏘시오그룹에서 공식 배포된 보도자료 중에 더 자세히 알고 싶고, 궁금한 이야기를 발굴하여 소개하는 코너다. 기사 속에 숨겨진 이야기와 재미있는 비하인드를 들어보며 우리 회사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기사 보러가기 "동아제약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통산 상금 1위에 빛나는 박상현 프로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의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후원계약을 통해 동아제약과 박상현 프로는 2015년부터 2026년까지 무려 12년간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게 됐다." - 기사 중

 

"2024년, 동아제약과 10주년을 맞이한 박상현 프로의 한마디!"  


박상현 프로가 '카스형'이 된 사연

동아제약이 박상현 프로와 처음으로 스폰서십 계약을 맺은 것은 2015년이다. 전년도에 열린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 경기에서 박상현 프로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인연이 시작됐다.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은 국내 최초 스폰서 대회였던 '오란씨 오픈'에 그 뿌리를 둔 경기로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골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무대"로 2014년 부활했다.



▲ 동아제약과 박상현 프로의 스폰서십 계기가 된 2014년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 경기



▲ 2014년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 우승자 박상현 프로

초대 우승을 계기로 후원을 시작한 동아제약은 박상현 프로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했고, 박상현 프로의 경기가 열리는 대회에 박카스를 후원하거나, 박카스 미니 버스를 보내는 등 애정을 보여왔다. 박상현 프로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박카스가 있다고 하여 붙은 별명이 '카스형'이다. 박상현 프로는 한 인터뷰에서 "누군가 7번홀에서 나에게 박카스 한 병을 줬다. 박카스를 마신 뒤에 경기가 잘 풀려서 이게 바로 피로회복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하며 박카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각종 대회나 공식 연습일에 응원을 위해 박카스 트럭을 보낸다

 

동아제약과 박상현 프로의 아름다운 동행

동아제약이 후원하는 좋은 일에 박상현 프로가 함께 마음을 보탰다. 동아쏘시오그룹이 사내 기부 행사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 할 때 선뜻 함께하여 병마와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한 것. 박상현 프로는 2018년과 2021년 2번에 걸쳐서 동아쏘시오그룹의 후원에 동참했다.  

박상현 프로는 "두 아이를 키우는 아빠로서 또 후원사인 동아제약에서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것을 보고 기회가 된다면 함께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를 돕고 싶었다"라며 후원에 대한 진정성 있는 마음을 전했다. 

 

▲ 동아제약과 박상현 프로와 동아쏘시오그룹 소속 골프선수들이 함께 후원에 참여했다 

또 동아제약의 박카스맛 젤리, '네일메드' 제품의 모델로 참여하는 한편, 동아제약 유튜브에 동아오츠카 소속 골프선수 함정우, 이동민 프로와 함께 3인 3색 골프 토크쇼 & 원포인트 골프레슨에 출연하여 골프 초보자들을 위한 골프 레슨에도 출연하는 등 의미있는 행보를 함께하고 있다.



▲ 동아제약 유튜브 '3인 3색 골프 토크쇼 &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에 출연했다.


 

카스형 떴다! 선착순 200명에게 사인 해드림

협약 체결식이 진행된 12월 21일, : D LIVE 홀에서 진행된 계약 체결식과 별개로 동아제약 로비에는 분주한 움직임이 포착된다. 사전에 이날 계약식을 기념해 박상현 프로의 사인회가 진행된다고 사내 게시판을 통해 공지가 되었기 때문. 점심시간을 이용해 열린 사인회에 참여하기 위해 직원들은 점심식사도 포기하고 긴 줄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박상현 프로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만을 위해 준비한 사인회다. 박상현 프로가 경기 때마다 착용하는 박카스 선캡에 직접 사인을 해줘 인기가 좋았다. 평소 박상현 프로의 팬이었던 동아쏘시오그룹 직원들은 직접 골프 모자나 골프공 등 개인 소장품을 가져와 따로 사인을 받기도 했다. 직원은 셀카를 부탁하며 "박상현 프로님 정말 팬이에요!" "파이팅"을 외쳐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직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박상현 프로 사인회

 

광고팀 담당자 MINI INTERVIEW

이번 박상현 프로 사인회를 준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박상현 프로와는 동아제약과는 긴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사인회 당일 오전에 그 인연을 이어가기 위한 세리머니로 동아제약-박상현 프로의 후원 체결식이 있었고 이를 알리고 기념하는 차원에서 사인회를 진행했습니다. 박상현 프로도 요청에 흔쾌히 응해주었고 많은 임직원들도 뜨거운 관심가져주셔서 사인회 행사가 잘 마무리된 것 같아 박상현 프로와 임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박상현 프로와 동아제약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박상현 프로의 활약은 곧바로 동아제약의 홍보로 이어집니다. 앞으로도 그의 활약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박상현 프로는 후원 계약 외 광고모델로도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리빙 레전드로서 스포츠계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액티브한 타겟을 가진 동아제약의 브랜드들의 광고 모델로도 더욱 다양하게 활약할 예정입니다. 선수로서의 활약, 광고모델로서의 활약 모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