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특별기획] 동아쏘시오그룹의 봉사/기부 활동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admin
2023-01-10
조회
375

소외된 이웃들에게는 연말이 더욱 차갑게 느껴집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그룹사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진행된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 현장을 소개합니다. 


 


3.65kg의 무게로 전하는 따뜻한 온기

[연탄배달]



11월 11일 에스티젠바이오 임직원이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연탄배달 봉사활동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입주 기업과 기관 임직원 100여 명이 함께 참가한 대규모 행사로, 에스티젠바이오 직원 20여 명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위치한 15개 가구에 3,000개 연탄을 전달하는 데 힘을 보탰습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에스티젠바이오 재경팀 김성원 선임은 "연탄이 생각보다 무거워서 등에 지고 언덕길을 오르는 것이 힘들었지만, 몇 장의 연탄이 누군가에게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열심히 했다. 회사 동료들과 뜻깊은 일을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동천수는 상주시 연탄은행 앞마당에서 11월 8일 열린 '연탄은행 재개식'에 참석해 연탄 3,000장을 후원했습니다. 박철호 대표이사가 연탄은행 재개식에 참석했으며, 이후 동천수 임직원 10여 명이 근처 신봉동 일대의 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습니다. 동천수는 지난 2017년 상주연탄은행과 후원의 협약을 맺은 이후 꾸준한 후원과 봉사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기도 했습니다.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끼니를 선물합니다. 

[쌀 기부/김장봉사] 



수석이 창립 50주년은 맞아 12월 7일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보육원(안양의 집)을 방문하여 쌀 1,320kg(130포대)와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김준식 관리본부장, 이제석 영업지원실장과 김두성 총무팀장과 직원들이 보육원을 방문해 직접 쌀 포대를 나르며 힘을 보탰는데요, "기부한 쌀과 기부금이 보육원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장철을 맞아 동천수 임직원들이 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박철호 사장을 비롯해 이학일 본부장, 이춘용 공장장 및 임직원 10여 명이 지난 11월 30일 상주시 화북면행정복지센터에 모여 김장 500포기를 함께 했는데요, 이날 직원들이 손수 담근 김치는 인근 12개의 마을 독거 어르신, 생계 곤란 가구, 상주시장애인복지관 등에 전달했습니다. 



한국신동공업은 11월 25일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달성군장애인복지관에 모여 함께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배갑용 경영지원실장과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는데요, 한국신동공업은 2019년부터 매년 김장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날 만든 김치는 복지관을 통해 지역 장애인 가정에 전해졌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직원들은 "날씨는 추웠지만 우리가 손수 만든 김치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된다고 하니 마음만은 따뜻하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써주세요

[기부금/헌혈증서 전달]



동아오츠카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과 나랑드사이다 20박스, 포카리스웨트 20박스를 기부했습니다. 12월 19일 답십리에 위치한 청소년 독서실 북카페에서 조익성 사장과 총무팀장 임승한 부장 등이 참석했는데요, 조익성 사장은 "기록적인 한파로 몸도 마음도 얼어붙는 요즘, 동아오츠카는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나누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용마로지스는 지역사회에 기부금을 총 1,8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주요 물류센터가 위치한 김포, 용인, 이천, 안성 지역의 복지재단 또는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기부금을 전했는데요, 이번 성금은 매달 임직원의 급여에서 십시일반 모은 '사랑의 우수리계좌'로 조성하였습니다. 김포복지재단에 500만 원, 이천시 복지행정과에 300만 원, 용인 신갈동 행정복지센터에 500만 원, 안성시 행정복지과에 500만 원을 기부하였는데요, 임직원이 직접 기부금 조성에 참여하여 더욱 뜻깊었다는 후문이었습니다. 



수석이 2022년 한 해 동안 사내에서 실시한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의 헌혈증서 313개를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하였습니다. 지난 12월 20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김준식 관리본부장, 김두성 총무팀장, 박성하 주임들이 방문하여 전달했는데요, "임직원 한 명 한 명의 마음이 모인 헌혈증서가 의미 있는 곳에 사용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했다."며, "작은 도움일지라도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까지 생각합니다

[줍킹]



한국신동공업이 본사가 위치한 대구 달성군 논공읍 일대 달성 1차 산업단지 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일명 '줍킹(줍다+Walking)'이라 불리는 활동인데요, 이태용 사장과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직원들은 "회사 인근 단지를 산책하듯 돌면서 쓰레기를 주우니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어 보람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국신동공업은 지난 11월 10일뿐만 아니라 6월 16일에도 같은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동아쏘시오그룹 각지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 기부 등 사회공헌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우리 그룹사에서 시행하는 봉사, 기부 활동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